얀마농기코리아

얀마농기코리아(대표 시미즈히로유키)는 올해도 트랙터는 지난해 실적과 동일하게 계획을 수립했다. 실판매를 통한 재고소진에 중점을 둔 다소 보수적인 사업계획으로 판매에 들어갈 계획이다. 중대형 수도작 농가 뿐만 아니라 하우스 농가까지 공략하기 위해 얀마의 HMT미션을 탑재한 YT트랙터를 45마력부터 113마려까지 완비해 고객의 요구사항 및 작업에 최적화된 트랙터를 판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특히 최신 스마트 어시스트 기능이 탑재된 YT 90마력~113마력의 트랙터를 중점적으로 홍보 및 판촉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대형 축산농가 및 전문 프로농가를 대상으로 세계적 명품브랜드 존디어 트랙터를 95마력부터 215마력까지 완비함으로써 고객의 영농규모에 최적화 된 트랙터를 판매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강력한 힘 · 저연비 실현 ‘YT트랙터

 

YT 트랙터는 강력한 힘과 저연비를 실현한 신형 CR(커먼레일) 엔진이 장착돼있다. 이러한 최신의 CR엔진은 기존 엔진에 비해 중저속 영역에서의 토크를 대폭 향상해 이랑쟁기 등 견인력을 요하는 작업이나 굴취작업 그리고 경운작업에 있어서도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YT5113A
YT5113A

성능이 한층 개선된 ‘e-CONTROL’ 엔진 제어 시스템은 작업부하에 따라 엔진 회전과 차속을 자동으로 제어하기 때문에 능률 좋은 고정도의 작업을 할 수 있고 연비도 기존 모델에 비해서 20% 정도 향상된다.

또한 각각의 작업에 맞게 엔진회전과 차속의 상한을 설정할 수 있는 ‘A, B모드기능은 작업기를 교환했을 때에도 번거로운 설정을 할 필요가 없어 간단한 조작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엔진과 미션, 수평제어 등 각 컨트롤러를 통신회로로 묶어 종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통신 기능은 작업 상황에 적합한 퍼포먼스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변속 단수가 없이 무단으로 작동되는 I-HMT 미션은 각기 다른 작업에 적합한 최적의 속도를 선택해 작업할 수 있어 작업시간 단축과 생산 비용 저감에 공헌한다. 또한 변속 시 충격이 없으므로 마무리 작업을 더욱 깨끗이 마무리할 수 있다.

캐빈은 전면과 양 출입문에 이음매가 없는 곡선의 일체형 유리를 채용해 330°도의 시야각을 확보했고, 캐빈 공간도 기존 모델에 비해 25% 넓어져 기분 좋은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방진프레임 구조의 채용에 따라 진동과 소음을 대폭 경감해 장시간 작업에도 신체에 부담을 줄여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다.

YT5101A-D
YT5101A-D

여유로운 습전 작업 ‘YT 하프크로롤러 트랙터

 

 

하프크로롤러 사양의 YT5101A-D(101PS), YT5113-D(113PS)는 후륜이 크롤러로 구동되는 방식으로 일반 휠타입 트랙터에 비해 견인력이 우수하고 습전에서도 여유로운 작업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휠(타이어) 방식에 비해 차륜 접지 면적이 넓어 본기의 하중을 분산하므로 바퀴 자국이 남지 않아 포장의 훼손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비가 그친 직후 습전 작업도 가능해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계획한 일정에 작업을 마무리 할 수 있다.

또한 No Code 타입의 크롤러를 채용해 휠타입 트랙터와 동등한 속도의 고속 주행이 가능하고 긴 접지장으로 포장의 굴곡에 의한 진동을 분산해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I-HMT_2
I-HMT_2

고효율 무단변속 트랜스 미션 ‘I-HMT’


I-HMT 미션은 유압미션(Hydro Static Transmission) + 기계식미션(Hydronic Mechanical Transmission)의 조합으로 편리한 조작성과 높은 동력 전달 효율의 특징을 갖고 있다. 이러한 미션 방식은 기존 100마력 이상급의 프리미엄 트랙터에만 적용되던 것으로 얀마는 100마력 이하의 트랙터에도 동일하게 적용해 낮은 마력의 트랙터에서도 다양한 작업 환경에 맞는 최대의 작업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I-HMT 미션과 다양한 자동화 기능의 조합으로 △연비향상 △고효율화 △고정도화를 실현하고 있다.

 


 

전기선 얀마농기코리아 서비스 관리부 차장

전기선 얀마농기코리아 서비스관리부 차장
전기선 얀마농기코리아 서비스관리부 차장

 

 

본사와의 가교역할로 서비스 품질 높히겠다

 

 

2020년 트랙터 서비스 특징은.

얀마농기코리아에는 서비스 행동방침이 있다. 첫째는 깨끗한 서비스둘째는 신속한 서비스셋째는 차별화 된 서비스가 있다. 특히 올해는 신속한 서비스차별화 된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수단으로 ‘SAR’이라는 시스템을 활용할 방침이다. 얀마 트랙터에 GPS가 탑재돼 있어, 이는 본사와 통신이 직접 연결돼 있다. 때문에 트랙터에 만약 문제가 생길 경우 본사로부터 이에 대한 데이터가 확보돼 이를 가까운 대리점으로 전송하고, 대리점은 보다 신속한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SAR’ 시스템을 활용한다면, 앞서 말씀드린 얀마만이 할 수 있는 신속한 서비스차별화 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앞으로의 트랙터 서비스는 어떻게 변화할 전망인가

이 또한 얀마의 서비스 행동방침중 하나인 차별화 된 서비스에 해당되는 이야기라 할 수 있다. 얀마 트랙터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들이 탑재돼 있다는 것이다.

, 전자제어시스템이 많이 탑재된 트랙터다. 하지만, 이를 사용하는 사람의 대부분의 연령층이 고령층임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기능들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앞으로 얀마농기코리아에서는 이런한 기능들을 최대한 농작업시 농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도 주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조사해 그 결과 내용을 얀마 본사에 보냄으로써, 국내 시장의 고객들이 원하는 기계가 앞으로 보완 및 개발될 수 있도록 얀마농기코리아가 본사와의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변화할 계획이다. 이는 곧 얀마 트랙터를 사용하고 있는 농민들의 농업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