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엠트론

LS엠트론(대표 김연수)은 국내 시장의 변화에 발맞추는 한편 시장 선도를 위해 비약적으로 향상된 밭농업 기능을 포함한 다목적 트랙터 신제품 ‘MT4’출시 세계 최초 전동식 파워시프트 장착한 XP모델 경제형 트랙터 라인업 강화 대리점 역량 향상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농기계 기술 개발 등에 매진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국내 최초 가변형 차축 적용 ‘MT4’

 

LS엠트론이 상반기에 출시할 신제품 ‘MT4’트랙터 (58마력 63마력 68마력)는 밭농업 효율성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는 한편 수전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만능 트랙터다. 특히 국내 최초 가변형 차축(210mm)적용외장형 보조유압 실린더를 통한 높은 유압 양력 구현(1,750kgf@610mm)’으로 밭농업에서 최고의 성능과 힘을 발휘할 수 있다.

MT4.68
MT4.68

가변형 차축은 차폭 조절 범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어떠한 작물이라도 밭고랑에 맞춰 작업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동급 최고 수준의 높은 유압 양력은 아무리 무거운 작업기라도 손쉽게 들어 올리고 사용할 수 있게 해 높은 성능을 구현해낸다. 이와 함께 국내 동급 최초 LED 헤드램프 적용 강인하며 날렵한 후드 디자인 전방 시계성 확보에 유리한 아치형 앞유리 채용 흙정리 및 작물 엉킴 방지를 위한 역회전 PTO(정회전 3단역회전 1) 적용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동급 경쟁 모델 대비 20% 연비 구현 ‘XP 파워시프트

 

파워시프트를 장착한 XP모델(86마력 95마력 102마력)LS엠트론의 스마트 기술을 접목시킨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작업효율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버튼 조작만으로도 8단 변속(주변속)이 가능한 파워시프트 적용을 통해 작업 편의성이 더욱 확대 됐는데 이는 세계 최초 전동식 파워시프트 유압식에 비해 빠른 반응 속도와 안정적인 작업성, 낮은 고장확률을 자랑한다.

XP7107
XP7107

XP모델과 파워시프트의 조화로 동급의 경쟁 모델 대비 20% 우수한 연비를 구현해, 5년 사용시, 500만원 절감이 가능하다. (연 평균 300시간 사용 기준) 또 변속 감도 조절 다이얼로 운전자가 원하는 변속감도(9단계)를 설정할 수 있어 로더 작업 등 전 후진 반복이 많은 작업이 매우 편리하다.

XP모델은 국내 업계 최초로 자동차에서만 볼 수 있던 스마트 키 시스템을 장착했고 기대 동작 상태와 작업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10.1인치 풀터치 스크린을 통해 차량 진단 및 제어를 할 수 있다. 블루투스 DMB USB 인터넷 연결 등 스마트 멀티미디어 기능 실행을 가능케 해 사용자의 작업환경을 크게 개선했다는 평가다.

 

가격 대비 알짜배기 성능 갖춰 ‘MT3’

 

LS엠트론은 합리적인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경제형 모델 또한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MT3.47’ ‘MT3.53’뿐 아니라 신제품 ‘MT3.58’신모델을 출시하며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힐 전망이다.

MT3.52
MT3.52

이 외에도 자율주행 트랙터를 올해 출시할 예정으로, 농기계 원격진단 서비스도 4월부터 첫 선을 보일 예정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원천 기술 개발 또한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이현구 LS엠트론 트랙터 연구소장
이현구 LS엠트론 트랙터 연구소장

이현구 LS엠트론 트랙터 연구소장

 

현재 소형 트랙터 기술 탐색 단계

 

 

2020년형 트랙터의 특징은.

올해는 지난 3년간 꾸준히 준비해온 주요 신제품 4종을 각각 국내 및 북미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국내시장에는 Utility급 트랙터의 편의성과 기능성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60마력대 신제품(MT4)은 가변형 뒤차축과 역전PTO, LED헤드램프를 적용한 신규 디자인으로 연전시 기간중 호평을 받고 봄 시즌에 맞춰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해에 출시한 100마력급 파워시프트 트랙터(XP)는 독자기술로 개발한 전동식 파워시프트를 장착, 조작편의성이 높고 부드러운 변속감으로 올해 본격 확판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북미시장에는 주요 고객층인 ‘Hobby Farmer’의 편의성과 다양한 작업 수요에 맟춰 로더 및 백호 작업성을 강화한 25마력급 소형 트랙터와 서보HST를 장착한 소형 트랙터를 출시한다.

신제품의 준비에 맞춰 국내외 사전 마케팅 활동도 전년보다 대폭 강화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일부 차질은 있었지만 국내 연전시 활동들이 성황리에 진행중에 있고, 북미에서는 별도의 딜러행사를 통해 신제품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트랙터 연구·개발 컨셉은.

기본적으로 트랙터 기술의 트렌드에 따라 기술개발을 추진할 것이다.

모두가 알다시피 메가 트렌드는 무인화, 대형화, 전동화다.

LS엠트론은 원격진단 기술로 무인화에 대응하여 연내 상용화를 추진하고 자율주행과 관련한 선행연구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국내시장에서는 대형화 추세가 흐름이다. 100마력급 이상 시장의 성장에 주목하고 신제품 확보를 위한 기획단계에 있다.

당사는 해외선진업체와 우선 소형 트랙터를 대상으로 기술 탐색 단계에 있어, 앞으로 소형 트랙터에 대한 연구개발에도 중점을 둘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