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보다 최신기술이 집약된 MR시리즈 최상위 모델

MR1157H는 구보다에서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트랙터로서 구보다 최신의 기술이 집약된 MR시리즈 트랙터의 최상위 모델이다. 강력한 115마력의 Tier-5 V3800 엔진을 탑재한 MR1157H 트랙터는 수평제어기능, AD배속턴, 오토4WD 등 기존의 MR트랙터가 가진 기능과 장점들을 모두 계승하면서, MR1157H만의 차별점을 갖춘 제품이다. 

먼저 KVT 미션의 탑재이다. 구보다의 KVT 미션은 구보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무단변속 미션으로 HST에서 전달된 동력을 Hi-Low의 2가지 유성기어를 통해 효율적으로 각각의 클러치에 전달한다. 때문에 동력 손실이 적고, 보다 부드럽게 변속이 가능하여 자동차와 동일한 느낌의 변속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보다 L시리즈는 강력한 내구성, 용이한 유지관리 및 다양한 최신예 기술들의 탑재를 자랑하는 고급형 트랙터이다. 변속조작 없이 출발부터 최고속까지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한 DDT(Dual Drive transmission)의 탑재(L45H/54H제외), 유압양력의 향상, 작업기의 승하강 시 PTO회전을 조정하는 안심PTO, 종래기 대비 20% 향상된 와이드 캐빈의 탑재 등 비교할 수없는 작업효율과 편의성으로 농작업을 돕는다.

이외에도 버튼 하나로 작업진행이 가능한 원터치 경운모드, 정도 높은 ST몬로 등 기존 자사 고급기의 기능들도 다수 탑재했다. 이와 더불어 가격을 낮추고 기존의 기능들을 모두 탑재한 L47H/L55H(기계식 밋션사양)으로 농민들의 가격적 부담을 완화하고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강력한 힘·저연비 실현한 신형 CR 엔진 장착

얀마농기코리아의 YT시리즈 트랙터는 강력한 힘과 저연비를 실현한 신형 CR(커먼레일)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신형 CR엔진은 중저속 영역에서의 토크가 대폭 향산된 것이 특징이다. 이랑쟁기 등 견인력을 요하는 작업이나 굴취작업, 경운작업에 있어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편리한 조작을 위해 팔받침에 주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조작레버를 집중 배치했고 각종 정보의 확인과 설정을 간단한 조작으로 할 수 있는 「칼라모니터」는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시킨다. 
더욱더 진화된 「e-CONTROL」 시스템은 작업부하에 따라 엔진 회전과 차속을 자동으로 제어해 고능률, 고정도의 작업이 가능하고 불필요한 엔진회전을 억제함으로 기존 모델에 대비 20%이상의 연비 절감 효과가 발휘된다. 각각의 작업에 맞게 엔진회전과 차속의 상한을 설정할 수 있는 「A, B모드」 기능은 작업기 교체시에도 번거로운 설정을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한 조작성과 안정감을 느낄수 있다.    

얀마농기코리아의 하프크롤러(후륜크롤러) Type의 트랙터는 기존의 101PS, 113PS 모델에 70PS급을 2021년 신규 출시해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하프크롤러 Type의 트랙터는 지면의 접지 면적이 넓어 일반(타이어)사양 보다 낮은 접지압을 유지할 수 있어 작업 중 흙을 밟아도 굳히지 않아 작물 생육에 좋고 비가 그친 직 후 습전 상태에서도 작업이 가능해 계획한 대로 적기에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다. 또한 포장 요철에 따른 기체의 상․하 흔들림이 적어 여러 가지 작업을 안정된 자세로 할 수 있고 강한 견인력으로 중량물 작업기의 견인 작업에도 여유로운 작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