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운 LS엠트론 서산 · 태안 대리점 대표]
산학 협력 체결… 연간 두 차례 100만원씩 후원
조 대표, 후배들에 "블루오션 도전해라" 격려

농기계 산업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봄꽃이 아름답게 피어나듯 학생들이 미래에 활짝 피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후원하게 됐다

조병운 대표

농기계 산업의 미래 인재 육성에 큰 힘이 돼주길 바란다며 후원금을 쾌척하는 농기계 대리점이 있어 화제다. 

충남 서산서 LS엠트론 서산·태안 광역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조병운 대표의 이야기다. 조 대표는 요즘같이 어려운 사회 환경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서산중앙고등학교 생물산업기계과 학생들을 위해 지난해부터 연간 분기별 두 차례로 나눠 100만원 씩, 총 2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내놓고 있다. 

그는 올해도 어김없이 지난 27일 학교를 찾아 1, 2분기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더 나아가 학생들의 진로교육 및 상담을 위한 설명회도 기꺼이 나서며 학생들에게 사회의 선배로서 농기계 산업에 대한 비전 제시 등 기존의 학생들에 잠재돼 있던 농기계 산업의 좋지 않은 인식들에 대해 올바른 인식으로 방향을 잡아줄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LS엠트론 서산태안 대리점과 서산중앙고등학교가 지난해 12월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실 조 대표도 서산중앙고등학교 출신으로 모교에 대한 애정이 살아있고, 현재의 일을 하게 된 것도 고등학교에서의 교육이 큰 역할을 했기 때문에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후원하게 됐다는 배경이다.

조 대표는 “현재 농기계 대리점을 운영하는 것이 제겐 너무 감사한 일이고, 행복한 일”이라며 “후배들에게도 저의 경험담과 더불어 충분히 농업기계 쪽도 비전이 있으며, 블루오션 산업으로서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라는 것을 꼭 알려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조 대표는 학교 선배로서 농기계 사넝ㅂ에 대한 설명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후배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조 대표는 학교 선배로서 농기계 산업에 대한 설명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후배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김지용 서산중앙고등학교 교장은 “후배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농기계 산업의 남다른 자부심을 갖고 있는 조 대표님에게 지역고교를 후원해 주는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이 농기계 산업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조 대표님처럼 또 다른 이들에게 베풀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LS엠트론 서산태안 대리점과 서산중앙고등학교는 지난해 12월 산학협력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 협약은 미래 농기계 산업서 현장 인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농기계 산업 발전에 필요한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체결했다는 것이 양 측의 설명이다. 

 

​​​​​​​지난 27일 조병운 대표는 서산중앙고등학교를 방문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김지용 서산중앙고등학교 교장, 조병운 LS엠트론 서산태안 대리점 대표)
지난 27일 조병운 대표는 서산중앙고등학교를 방문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김지용 서산중앙고등학교 교장, 조병운 LS엠트론 서산태안 대리점 대표)

협약 내용으로는 △농기계 산업 관련 교육에 관한 정보교류 △ 농기계산업 관련 지식과 현장기술교류 및 견학활동 협력 △체험활동 등 취업 지원 △기타 농기계 인재양성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