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구보다(주)

◆ ER112, 최첨단 기술과 편의기능을 집약한 고급형 콤바인


△ 후방 증속 탈곡통(국내 유일 후방 증속 탈곡통 채택): 탈곡통이 2분할 돼 전방에서 탈곡되지 않은 낱알을 확실히 탈곡해 미탈립을 최소화한다. 전방에서 80~90%의 낱알을 탈곡할 때는 낮은 RPM을 사용해 경제적이다.
△ 끌어올림 속도 3단: 탈곡통 속도와는 별도로 작동하는 3단의 끌어올림 속도를 채용해 벼의 도복시 끌어올림 성능이 더욱 향상됐다.
△ 엔진: 강력한 구보다 V3800 Tier3 엔진을 탑재해 압도적인 스피드(1.70m/s)와 강력 한 힘(110ps)을 발휘하며, 빠지는 논과 부하가 걸리기 쉬운 작업여건에서 더욱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연비가 뛰어나 같은 면적을 작업했을 때 연료를 10% 이상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뛰어난 조작성: 인간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된 조작스위치는 장시간 작업에도 운전 자의 피곤함을 줄여줘 작업능률을 향상시킨다. 기능이 집약돼 조작하기 편한 멀티 원 레버에 선회모드 전환스위치를 채용해 선회력 증가를 느낄 수 있다.
△ 혁신적인 정비성: 콤바인 각부를 다이나믹하게 변환해 일상의 청소·정비부터 작업도중의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이전에 없던 빠른 정비작업의 혁신을 가져 올 것이다.(예취부 오픈, 끌어올림 체인 오픈, 그레인탱크 오픈, 캐빈 오픈, 탈곡 통 오픈 등)
△ 습전성능: 좌우전후 4개의 위치에서 차체의 수평을 유지하는 4PC몬로와 고속에서도 신속한 대응을 위해 ST센서(전후)를 탑재해 습전에서도 기체 자세의 변화가 작기 때문에 고능률 작업을 수행한다. 포장에서의 진출입도 안심하고 수행가능하다.
△ 탈곡성능: 110ps 엔진과 흔들채는 안정된 수확작업을 가능하게 하고, 알이 많아 부하가 많은 벼 또한 미탈립과 로스가 거의 없다. 1,130mm의 탈곡통은 고속작업에서 양이 많은 곡물도 고정밀의 탈곡작업이 가능하다.
△ 내구성증대: 예취프레임, 본기프레임 등 기본 골격의 내구성을 향상해 주요 소모품만의 교환으로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 구보다의 기술력과 품질로 국내 최장의 내구성을 실현해 잦은 부품 교체로 인한 유지보수 비용부담을 덜어준다.
△ 그레인탱크, 언로더: 언로더 직경을 확대, 연결부의 효율향상을 실현해 그레인탱크 곡물가득 상태인 1,950L를 약 90초 만에 고속 배출해 작업시간을 단축한다.
△ 역전팬: 3분 작업시 10초간 거꾸로 바람을 불어줘 오버히트 염려가 없다.
△ 2분할 스프로켓: 크롤러를 벗기지 않고 스프로켓을 2분할로 분할해 교체가 가능함에 따라 매우 편리하다.

◆ ER575K, ER112의 기능을 계승한 구보다 최신형 5조 콤바인

△ 엔진: Tier4 환경규제에 적합한 차세대 V3800 엔진을 탑재해 습전과 부하가 걸리기 쉬운 작업에서 더욱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ER112와 마찬가지로 연비절감 효과가 탁월하다.
△ 뛰어난 조작성: 인간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된 조작스위치는 장시간 작업에도 운전자의 피곤함을 줄여줘 작업능률을 향상시킨다. 멀티 원 레버에 구보다만의 e-VCCT 미션 탑재로 선회모드 전환이 자유로워 조작성이 좋고, 조건에 맞는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 내구성증대: 예취프레임, 본기프로임 등 기본 골격의 내구성을 향상해 주요 소모품만의 교환으로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
△ 습전성능: 2PC몬로센서의 탑재로 습전에서의 주파성 및 포장에서의 진출입도 안심하고 수행가능하다.

◆ WR90, 5조 표준형 콤바인


기본성능과 내구성은 더욱 강화하고, 실속적인 기능만을 갖춘 경제적인 표준형 5조 콤바인. WR90은 최고의 작업속도를 발휘하는 강력한 파워와 탁월한 작업 성능을 발휘하며, 더욱 좋아진 내구성을 갖춰 안정된 작업을 지원한다.
△ 엔진: 구보다 V3800 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힘을 발휘해 빠지는 논, 부하가 걸리기 쉬운 작업에서도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최대 1.70m/s의 빠른 작업속도로 뛰어난 작업능률과 여유로운 수확작업이 가능하다. 같은 면적을 작업했을 때 연료가 10% 이상 절감된다.
△ 탈곡성능: 강력한 엔진과 흔들채는 안정된 수확작업을 가능하게 하고, 알이 많아 부하가 많은 벼 또한 미탈립과 로스가 거의 없다. 1,000mm의 탈곡통은 고속작업에서도 양이 많은 곡물에서도 고정밀도의 탈곡작업이 가능하다.
△ 습전성능: 강력한 힘과 자체 밸런스는 습전에서 매우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 내구성증대: 예취프레임, 본기프레임 등 기본 골격의 내구성을 향상했으며, 잦은 부품 교체로 인한 유지보수 비용부담을 덜어준다.
△ 차체수평제어: 좌우 크롤러를 컴퓨터로 자동제어 해 자체를 항상 수평상태로 유지하고, 또한 최상승 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올림기준 모드에 의해 습전에서도 완벽한 수평성능을 발휘한다.
△ 그레인탱크: 그레인탱크 내에 진동판을 부착해 수분이 많은 벼를 배출하는데 막힘이 없다.
△ 역전팬: 3분 작업시 10초간 거꾸로 바람을 불어줘 오버히트 염려가 없다.
△ 2분할 스프로켓: 크롤러를 벗기지 않고 스프로켓을 2분할로 분할, 교체 가능해 매우 편리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