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계에 자율주행기능 제공, 사용자 현의 극대화
중복 작업 방지하고 작업시간 감소시키는 장점 제공

 

AGDICT는 미래 농업 환경의 변화를 선도하며 지속 가능한 농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국내 기술력을 바탕으로 농기계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자율주행키트를 개발했다. 이 기술은 농업을 더 편리하고 이롭게 만들며, 디지털 농업의 도입으로 작업 환경을 고려한 최적의 농사 경로를 자동 생성하고, 스스로 작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기술적 구성과 특징

AGDICT의 자율주행키트는 GPS, 관성측정장치(IMU), 자동 조향 장치, 고정밀 자율항법장치(RTK-GPS), 사용자 인터페이스 장치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구성은 농업기계에 정밀한 자율 주행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특히, RTK-GPS는 높은 정밀도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IMU는 경사지에서도 안정적인 자율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비용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성

농기계의 고가 구매 비용을 고려할 때, 기존 농기계에 장착 가능한 AGDICT의 자율주행키트는 비용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또한, 이 기술은 운전 경험이 적거나 미숙한 사용자도 숙련자와 같은 정밀도의 작업을 가능하게 하며, 중복 작업을 방지하고 작업 시간을 감소시키는 등의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

농업 생산성과 효율성의 극대화

AGDICT의 자동조향 시스템은 사용자가 시작점(A)과 끝점(B)을 입력하면, 두 점을 연결하는 직선을 기반으로 주행 경로를 생성한다. 이 기능은 AB 직진 주행, 선회, S커브 등 다양한 작업 경로를 제공하며, 초저속에서 고속 작업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벼농사뿐만 아니라 밭작물 작업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여 농민의 수익 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

지속 가능한 농업을 향한 AGDICT의 노력

AGDICT는 다중 RTK 시스템과 OTA(Over The Air) 기능을 지원하여, 음영지역 없이 24시간 무중단 자율작업이 가능한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 이는 농업의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하며, 생산성 향상부터 지속 가능한 농업까지 나아가는 AGDICT의 비전을 반영한다. AGDICT 자율주행키트(A series)는 4월부터 대리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전국적인 대리점 유통망을 통한 고객 맞춤 서비스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