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 협력관계 충성도 강화…마케팅 강화 비전…공유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은 현지 시각으로 이달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Raleigh)시에 위치한 롤리 컨벤션센터에서 북미 520여개 카이오티(KIOTI) 딜러를 대상으로 ‘2023년 북미 카이오티 딜러 대회’를 개최했다.

대동 북미법인은 딜러와의 협력 관계와 브랜드 충성도를 극대화하면서 대동의 북미 시장에서 단기/중장기 비전 및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2004년부터 연 1회 북미 딜러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북미 카이오티 딜러, 대동 임직원 및 북미 협력사 등 총 7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 첫째날인 12일에는 딜러 환영 만찬, 둘째날인 13일에는 2023년 사업 성과 발표, 농기계 시장 전망 및 제품 로드맵 발표, 세일즈 교육, 제품/부품/재무/서비스 교육을 진행했다.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제품 시승 행사, 법인 사무실 견학 및 우수 딜러 시상식을 진행했다.

북미에서 카이오티를 GCE (Ground Care Equipment) 전문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제로턴모어(잔디깎기), 소형건설장비 ‘스키드로더(Skid Loader)’ 등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60마력 이상의 중대형 트랙터의 시장 지배력을 높이고자 이번 대회에서는 제품 시승 행사에 힘을 실었다. 관련해 컨벤션센터 인근에 10만평 규모의 농장을 임대해 제품 시승장을 만들어 북미 판매용 20~120마력대 트랙터와 스키드로더, 제로턴모어, 다목적 운반차 등 약 40여대의 시승 기대를 마련했다.

여기에 북미용 건초 운반 목적의 ‘베일 스피어(Bale Spear)’, 제초 작업용 ‘커터(Cutter)’, 목재 운반용 ‘그라플(Grapple)’ 등의 다양한 작업기를 트랙터에 채택해 트랙터의 작업기의 성능을 충분히 딜러들이 체험할 수 있게끔 준비했다.  

김동균 대동-USA 대표이사는 "올해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집념과 열정으로 북미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티어(Tier)1 브랜드로의 성과를 만든 북미 법인 임직원과 딜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지금과 같이 회사와 딜러가 협력한다면 카이오티는 북미를 넘어 글로벌 트랙터 시장에서 강력한 리딩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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