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구보다, 2023 농기계대리점 후계 경영인 연수
조직관리·리더십·자산 재무관리 등 프로그램 마련

한국구보다(주)는 지난 21~23일 3일간 대리점 후계 경영인들을 대상으로 한대리점 후계자 연수를 대전 유성에서 개최했다.

코로나19 및 기타 제반사항들로 인해 약 5년여만에 재개된 이번 대리점 후계자 연수는 전국 대리점 후계 경영인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금번 연수는 차기 대리점 경영자로서의 기업가 정신 확립과 역량 육성을 위한 취지로 조직관리와 리더쉽, 세일즈 커뮤니케이션, 자산 재무관리의 이해 등 농기계 산업현장에서 필수적이고 접목 가능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스즈키 츠토무 한국구보다㈜ 대표이사는 “시장은 매년 정신 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면 살아 남을 수 없는 시대가 됐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차기 경영자로서의 ‘역할 인식’과 ‘자세 확립’ 및 대리점 운영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여, 선대의 장점을 흡수하여 더 발전해 나가는 후기 대리점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연수에 참여한 대리점 후계 경영인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연수 종료 후, 한일용 영업본부장은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 매년 판매에 힘써주시는 대리점들에게 항상 감사하다”며 “희망이 보이지 않을지라도 포기 하지 않고, 한국구보다와 함께 동반 성장 해주길 바란다”고 회사와 대리점 간의 끈끈한 파트너 쉽에 대해 강조했다.

한편, 한국구보다(주)는 2000년도 설립이래 한국에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밭작물 기기 등을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