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

30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
30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

전남 강진군은 노후 기종 대체 및 신규 임대 농기계 구매를 위해 이달 30일부터 오는 12월8일까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는 관내 농업인이 농기계 임대사업소, 농업인상담소 및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방문해 설문지에 우린 군에 필요한 임대농기계를 기재하면 된다.

결과는 연말 강진군 농기계 임대사업 위원회 심의 안건에 상정되며, 위원회 심의?의결을 통해 대체 및 신규 구매할 임대농기계를 선정하게 된다.

군은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수요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며, 노후 기종 대체 및 신규 임대농기계 구매를 통해 농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생산단가는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관내 농업인의 요구를 반영하여 귀리 파종기 2대, 논콩 파종기 1대를 추가로 구입해, 농기계 임대사업소 배치를 완료했다.

군은 △군동본소 △칠량분점 △도암분점 △작천분점 총 4개소의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중에 있으며, 농업용 굴착기와 콩선별기 등 60종 549대를 임대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다.

최영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 현장에 필요로 하는 기종이 있을 경우, 이번 수요조사에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란다”며 “노후 농기계 대체 및 신규 임대농기계 구매를 통해 농가의 농기계 사용 안정성을 높이고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키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기계 임대에 관한 문의는 농기계임대사업소 △군동본소 △칠량분점 △도암분점 △작천분점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