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시승 테스트필드 구축장 조성
지역 대리점과 차별화 가치 제공

농업용 트랙터 전문 생산 업체 LS엠트론이 LS엠트론의 자율작업 트랙터를 마음껏 고객들이 시승해볼 수 있도록 하는 테스트필드 구축장을 만들어 고객들께 선보인다. 

김천시 아포읍에 위치하고 있는 'LS엠트론 동부 메가 센터'는 약 4,000평 부지에 건물 세개의 동과 함께 테스트 필드지를 확보하고 있다.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공간으로 동부권에 메가센터를 열게됐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1동의 경우, △사무실 △웰컴룸 △세미나실 △주요제품 전시장 등으로 활용되며, 사무실의 경우 경북영업소가 근무 중이며, 고객 방문 시 세미나실에서 시청각 자료(홍보 동영상 시청 및 특장점 설명) 등 시청이 가능하다. 이어 주요제품 전시장에서는 경북지역 주력제품(MT7.115 SmarTrek, MT5.73EDPS, XR4160 등)에 대한 전시 관람을 할 수 있다. 

주력 제품 전시장은 자이언트 배너, 기종 특장점 설명 X-배너 제작 비치 및 앰프를 설치해 고객 방문 시 활용 될 음향 시설 또한 완비됐다. 

2동에는 스마트 농기계 전시장으로서 주력 제품 외 기종전시(MT7, MT4, MT3, XG 등) 중이며, 컨테이너 홍보 부스를 배치해 고객 방문 행사 시 이동식 카페, 휴게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3동은 광역정비 공장으로서, 기존 예천 사업장 대비 △정비환경 △동시입고 수리 대응력 △추가장비(부품세척기 등) 구비로 효율성을 대폭 증대시켰다. 고객 대기실 확보로 정비관련 상담 및 안전하고 편안한 대기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관내 주요 농업 기관 및 농협, 대리점 기술 교육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마지막 필드 테스트 부지에서는 고객 시승 체험 테스트 필드를 구춤함으로써, MT7 스마트렉을 이용한 자율작업 트랙터에 대한 자율자업 시연, 고객탑승 시연 공간 제공 등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LS엠트론 관계자는 "현재는 동부 메가센터만 본격 운영 을 앞두고 있지만, 점차적으로 거점지역 중심으로 여러곳에 메가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지역 대리점과는 별개의 서비스를 제공해줌으로써 대리점주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