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무기 탑재형 전동 운반차 제품 개발 추진

대덕테크는 친환경 농기계 업체로 나아가고 있다. 사진은 대덕테크 전경.
대덕테크는 친환경 농기계 업체로 나아가고 있다. 사진은 대덕테크 전경.
이덕우 대표
이덕우 대표

소비자 니즈에 알맞은 제품을

다품종 소량 농기계 제품 생산이 목표입니다

이덕우 대덕테크 대표의 이야기다. 급변하는 기후환경과 국제정세 또한 끊임없는 신제품은 해마다 출시되고 있다. 이에 대덕테크는 지난 40여년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대덕테크는 농업용 분무기 전문 생산 업체로서 최근에는 전동형 배터리 구동방식의 친환경 분무기 개발로서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제품으로서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이 대표는 "자동차도 배터리로 구동되는 세상인데, 분무기라고 배터리 구동이 어렵겠나?" 라는 의구심을 품고, 끊임없는 연구 끝에 48V 배터리함 개발로 오는 7월 중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생산라인.
생산라인.

48V 배터리식 분무기를 개발함으로써 남녀노소 손쉽게 동력 분무기를 다룰 수 있도록 했다. 분무기의 압력은 1단에서 8단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최대 압력으로 40분(6~7m 분사가능)에서 최소 압력 300분(제초제용 분사가능) 사용이 가능하다. 최대 압력으로는 분당 토출량은 8L/min(대포노즐사용시)이며, 흡입용량은 14~22L/min이다. 소비자들에게 5~6단 사용을 권장하며 이는 동력 분무기 25A 성능과 비슷하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한편 이 대표는 20여년간의 발로 뛴 영업으로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선호하는지 확인해, 2000년 초 제조업을 시작했다. 연간 1만여대의 동력·충전식 분무기를 제조·판매하고 있다. 20리터 충전식 분무기가 시장에서 주 품목으로 소비자들이 찾을 때 대덕테크는 남들이 시도하지 않은 60리터 충전식 분무기를 선뵀다. 현재 60리터 충전식 분무기는 대덕테크의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으며, 경쟁 업체들도 60리터 분무기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추세다.

이 대표는 "현재 신제품으로는 전동 운반차를 준비하고 있다"며 "고성능·고효율 최대 적재무게 300kg, 40V 6a KC인증 배터리, 충전기, 탑재형 분무기 등 다양한 장점을 토대로 농민들에게 편리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대덕테크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