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파·스마트 시스템 등 최첨단 제품 제공

  한일용 한국구보다 영업본부장  

한일용 영업본부장
한일용 영업본부장

올해도 PC나 스마트폰 등을 활용한 홍보활동 또한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좋은 반응을 얻었던 트랙터와 콤바인 안전 캠페인 영상에 이어 청년농업인 장려를 주제로 한 이앙기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한국농업활성화에 보탬에 되는 활동을 전개하고자 한다.

농촌인구감소에 따른 고질적인 인력 수급에 있어 일손 절감에효과를 가져다 주는 직진유지기능을 탑재한 이앙기는 계속적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보다 KNW 이앙기는 그에 부응하는 좋은 해답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KNW이앙기는 구보다가 자랑하는 최첨단 스마트 농업 기계의 그 선두에 위치한 제품으로, 직진유지기능을 비롯한 밀파, 스마트 시스템들을 비롯한 이앙기 본연에 기능에도 충실한 제품이다. 한국구보다는 앞으로도 최첨단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을 최우선 선결과제로 생각하며 앞을 향해 나아갈 것이다. 

 

인력 부족 해결·밀묘이앙기 대면 판촉 확대

  박제영 얀마농기코리아 영업본부장  

박제영 영업본부장
박제영 영업본부장

코로나 상황 완화로 올해도 2~3월 전국 약 20개소 대리점에서 신제품 전시회를 통해 약 5,000명의 가망고객에게 이앙기의 특장점에 대해 홍보했으며 향후에도 더욱 대면판촉의 기회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대형 프로농가 및 복합영농으로 이앙작업을 더욱 빨리 하려는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한 라인업으로 시장을 집중 공략하면서 고령화로 인한 농촌의 인력부족을 해결하고 경영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밀묘이앙기도 대면 판촉의 기회를 확대해 시장에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도 전국 20개 지역 밀묘시험포장에서 자체 시연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파종부터 수확까지의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 홍보하며 노동력과 비용 절감의 탁월한 효과와 수확량은 관행과 다르지 않음을 지속적으로 고객분들께 홍보해 얀마의 밀묘이앙기를 매년 판매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전·사후 서비스 강화로 고객 만족도 높일 것

  문준호 대동 국내영업본부장  

문준호 국내영업본부장
문준호 국내영업본부장

대동은 더 선제적이며 신속 정확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더 높이고자  ‘서비스 컴퍼니’를 지향하며 서비스의 △초개인화 △초간편화 △초단기화를 추진하고 있다. 단기간에 집중해서 사용하는 이앙기의 사용 특성을 고려해 이앙기 사전·사후 서비스에 좀 더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고객의 셀프 사전 점검 강화를 위해  ‘대동 스토어’에 올해부터 이앙기 주요 부품 판매를 시작했다. 본사 차원에서 오프라인으로  50시간 점검 서비스, 이앙기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시해 고객들이 대동의 제품을 믿고 경제적으로 제품을 운용할 수 있도록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도록 할 것이다.

대동이 지난 1973년 업계 최초로 이앙기를 선보인 후 올해로 이앙기 생산 50년을 맞았다. 국내 타 업체들보다 더 앞서서 시작해 더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시장과 고객에 기대에 부응하는 이앙기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나갈 것이다.

 

국산·수입·가솔린·디젤 모델 등 라인업 다양화

  조성진 TYM 국내영업본부장  

조성진 국내영업본부장
조성진 국내영업본부장

TYM 통합 이후 처음 맞이하는 이앙기 시즌인 만큼 국산, 수입, 가솔린, 디젤 모델 등 이앙기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할 계획이다. 여러 소비자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라인업을 형성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시장에 접근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TYM은 동종사 중 최다 딜러점를 보유하고 있다. 전반적인 서비스 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교육을 실시하면서 그 품질을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과 '신뢰'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고객 중심의 영업 전략을 실현시켜나갈 예정이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다양한 방식의 오프라인 접근이 가능해,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고 고객의 니즈를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원격관제기능 통한 고장 진단 알림 제품 공급

  유현석 LS엠트론 국내영업담당  

유현석 국내영업본부장
유현석 국내영업본부장

쌀 수급 조절을 위한 벼 재배 면적을 지난해 보다 3만7000ha 감축하는 정부의 감축 방안에 따라 하락중이던 쌀 가격이 소폭 회복될 것으로 예측되며, 계절기종인 승용이앙기의 경우 농촌 인구의 고령화가 빨라져 노동력 부족에 영업농가 중심으로 교체수요가 집중돼 시장은 전년 수준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작업성능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고급화 및 직진자율주행 등 자동화 추세가 뚜렷해 질 전망이다. LS엠트론은 고객의 특성과 니즈를 파악해 측조시비기 및 농약살포기등 다양한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하며, 향후 원격관제기능을 통한 고장 진단 알림을 모니터에 표현해 주는 기능을 추가한 제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