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함께 개발한 RTK GPS 기술로, 국내 환경에 더 적합하고 안정적인 자율주행 기술을 보여준다. 다양한 농기계(트랙터, 이앙기, 승용 관리기)에 탈부착해 사용할 수 있어 보다 많은 농민들의 농업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개발됐다. 모바일 앱에서 농기계 및 경작지를 언제든 제어할 수 있고, 농지 별 특성에 맞는 첨단 자율주행 기능을 제공하여 손쉬운 농경지 작업이 가능하다.

현재 시중에 유통되는 타 농기계 자율주행 키트와 비교했을 때 플루바 오토 제품의 가장 큰 이점은 금액적인 부분이다. 동일 성능을 보유한 타사 제품 대비 저렴한 판매 금액을 자랑하고 있으며, 하나의 키트로 다양한 농기계에 호환 가능하고 쉽고 편한 조작법을 보유해 플루바 오토 제품을 찾는 고객은 시간이 흐를수록 점차 늘고있는 추세다.

아울러 테슬라와 같은 방식의 OTA 업데이트 기술로, 한번 구매하면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가 무료로 적용된다. 이외에도 서울, 수원, 함평에 지사를 두고 전국 대리점 체제를 구축해 고객 문제발생시 48시간 내 해결이 가능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동차 산업에만 국한됐던 첨단 자율주행기술이 농업에까지 활용되기 시작함으로써 농민들은 한층 더 스마트해진 농사 활동이 가능해졌다. 농기계에 적용된 자율주행 기능은 최근 농가에 심화된 인력난과 넓어진 경지면적으로 인해 발생한 여러 문제들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떠오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