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생 맞춤형 교육과정 3개월 진행 계획
교육비 무료·협약기업 약 140개 인력충원

LS엠트론이 미래 농업을 이끌 차세대 스마트 농업기계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선다.

LS엠트론 관계자에 따르면 4차 산업시대의 국내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농업기계 기술 전문가를 양성 배출할 것이라 밝혔다.

최근 농촌의 인구 고령화 및 인력난 등으로 첨단기술이 도입된 자율주행 트랙터 등의 자동화 및 전자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지만, 신기술을 다룰 수 있는 전문 인력 부족이 가장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LS엠트론은 농업기계 전반적인 기술을 다룰 수 있는 기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훈련생 수준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3개월간 진행해 LS엠트론의 약 140개 협약기업에 인력 충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농업기계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훈련생들에게 자격증 취득 지원 및 훈련수당을 지급해 교육의 질을 한 층 더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LS엠트론의 농업기계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접수기간은 2023.02.01(수) ~ 02.17(금)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LS엠트론 기술교육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lsmtronacademy.com)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