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원, 2023년도 지정 공모형 해외 테스트베드 참가기업 모집

2023년 국가별 추진개요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국내 농기자재의 수출 지원을 위해 ‘2023년도 지정 공모형 해외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해외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은 농진원의 대표 수출지원 사업으로 국내 농기자재의 해외진출을 위해 2017년부터 매년 추진해오고 있다. 그간 현지 공신력 있는 해외 연구기관과 협약을 맺어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총 161개사의 220제품의 실증을 지원했고, 참여제품의 현지 홍보를 위해 시연회 및 수출상담회 등을 추진했다.

2023년에도 4개국 대상 해외 테스트베드를 추진하며, 품목별 특성을 고려하여 인허가용 실증을 신규로 지원한다. 

비료, 농약과 같은 농자재의 경우 정식 수출을 위해서는 해외 현지 인허가 취득이 필수적이다. 인허가 취득을 위해서는 국가별 지정된 기관에서 실증을 진행하고 이에 대한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개별 기업이 국가별 공인된 기관을 발굴하고 접촉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이에 농진원은 기업의 애로사항 및 수요를 확인하여 국가별 해당기관을 신규로 발굴해 농자재의 경우 인허가용 실증을, 농기계의 경우 효과검증용 실증을 지원한다.

참가기업 모집은 18일까지이며, 국가별 5~6제품 내외로 모집해 총 21개 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가별 상세 지원내용, 신청 접수처 등 자세한 사항은 농진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호근 농진원 원장은 “농진원은 한국의 우수한 농기자재 수출을 위해 다양한 수출사업을 마련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우수한 농업기술과 제품을 가진 우리 농산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