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마농기코리아, 전시회 등 개최 미래 농업 비전 제시
'연전시회 등 통해 지역별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

이번 전시회서는 4일동안 총 5,200여 명의 방문객이 참관하며, 대성황을 이뤘다
이번 전시회서는 4일동안 총 5,200여 명의 방문객이 참관하며, 대성황을 이뤘다

얀마농기코리아(대표 와타나베 타케시)가 지난 6일부터 4일간 전북 군산시 새만금 컨벤션센터에서 전국 대리점의 프리미엄 고객들을 대상으로 '얀마농기코리아(주), 신제품 발표 및 제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규모를 확대해 전국의 대리점 고객 총 5,200여명을 초대해 대성황을 이뤘다는 평가다. 

이번 전시는 얀마의 차세대 신기술로 손꼽히는 '자동 직진 어시스트 트랙터'와 '신형 콤바인'을 선보이며 얀마의 미래 농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됐다. 

직진 어시스트 트랙터(YT3 Series)는 이번 전시서 참고 출품작으로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으로 57마력급 트랙터로 유압 자동 미션 I-HMT 미션을 장착하고 있다.
직진 어시스트 트랙터(YT3 Series)는 이번 전시서 참고 출품작으로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으로 57마력급 트랙터로 유압 자동 미션 I-HMT 미션을 장착하고 있다.

얀마의 자동 직진 어시스트 트랙터(YT3 Series)는 이번 전시서 참고 출품작으로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으로 57마력급 트랙터로 유압 자동 미션 I-HMT 미션을 장착하고 있다. I-HMT 미션은 무단으로 항상 최적의 속도를 선택해 작업할 수 있어 작업시간 단축과 생산 비용을 저감할 수 있고 변속 충격이 없어 깔끔한 마무리 작업이 가능하다. 

직진 어시스트 같은 자율주행을 위해서는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한 작업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하에 따른 속도 변동, 변속에 의한 충격 등 작업 상황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크게 발생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부분에 있어 무단 변속으로 원하는 작업속도를 설정할 수 있고 변속충격이 없는 I-HMT 미션은 자율주행에 있어 베스트 매칭이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위성의 신호를 그대로 받아 사용하는 D-GNSS 방식과 위성의 신호를 보정해 정밀도를 높게 하는 RTK 방식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직진 어시스트를 사용하면 중복이나 미경지를 줄일 수 있으며, 특히 수전 작업의 경우 물이 채워진 상태서 작업 경로의 확인이 어려운 상황에서 중복 작업이 발생되지 않아 작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브로드캐스트를 사용한 비료살포 등의 작업에 있어서도 일정한 간격을 두고 작업할 수 있으므로 중복이나 미산포를 없게해 낭비를 줄이고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신형 콤바인(YH7140)은 신규 개발 엔진과 미션이 새롭게 적용된 풀체인지 모델로 이번 전시회 개최 전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상품이다.
신형 콤바인(YH7140)은 신규 개발 엔진과 미션이 새롭게 적용된 풀체인지 모델로 이번 전시회 개최 전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상품이다.

또 얀마가 이번 자체 전시를 통해 공개된 △YH6140 △YH7140 신형 콤바인은 얀마사의 신규 개발 엔진과 미션이 새롭게 적용된 풀체인지 모델로 이번 전시회 개최 전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상품이다. 이번 신형 콤바인은 '프로농가를 위한', '고능률'을 컨셉으로 동종 모델 중 여러 부분에 있어 업계 No.1의 타이틀을 획득하고 있다. 

와타나베 타케시 얀마농기코리아 대표이사는
와타나베 타케시 얀마농기코리아 대표이사는 "내년에는 고객님 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며 "연전시회 등을 통해 각 지역별 고객들과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선 국내 시판 콤바인 중 최대 마력인 143PS의 신형 CR엔진은 이전 모델 대비 20PS 이상 향상된 출력으로 어떠한 조건에도 여유로운 작업이 가능하고 업계 최대 용량인 140L의 연료 탱크는 하루 작업을 중간 보충 없이 여유롭게 마무리할 수 있다. 또한 프로농가의 고능률의 요구에 대응해 업계 최대 작업속도인 △6조 △7조 모델 각각 △2.1m/s △1.9m/s 작업 속도를 확보하고 있으며 빠른 작업속도에 대응, 고정도 작업 실현을 위해 1,400mm의 대경 탈곡통과 2,035mm의 요동선별판을 채용해 업계 최대의 탈곡능률과 선별 면적을 확보하고 있다. 

편의사양면에 있어서도 캐빈의 좌우 공간을 이전 모델 대비 100mm 확장했고 캐빈 상부의 공간도 18mm 추가 확보해 한층 쾌적한 작업 환경을 실현했다. 이번에 새롭게 채용되는 세미 서스팬션 시트는 운전자의 체중 따라 서스팬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장시간 작업에 피로도를 경감한다. 

또한 운전자의 시야확보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4+1 채널의 고화질 어라운드뷰 카메라와 모니터가 채용됐고, 캐빈 상부와 기체 전·후방에 장착된 8개의 LED 램프는 야간 작업시 시야를 확보해 안전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와타나베 타케시 얀마농기코리아 대표이사는 "내년에는 고객님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며 "연전시회 등을 통해 각 지역별 고객들과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비스 연수와 기술 연수 등을 적극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서비스면에서 빈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얀마의 채소정식기 등과 같은 관리기에도 참관객들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살펴봤다. 
얀마의 채소정식기 등과 같은 관리기에도 참관객들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살펴봤다. 

 


 

 미니인터뷰  와타나베 타케시

 

각 지역 고객들과 더욱 소통할 것

 

얀마농기코리아, 신제품 발표·제품 전시회 개최

얀마농기코리아(주) 대표이사

얀마농기코리아(주)는 지난 6일부터 4일간 전북 군산시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매일 1,300여 명의 수요자를 초청해 '얀마농기코리아(주), 신제품 발표 및 제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전국 대리점주와 주요 고객층을 대상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에서 얀마농기는 차세대 신기술로 손꼽히는 '자동 직진 어시스트 사양 트랙터'와 '신형 콤바인'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자리에서 와타나베 타케시 대표이사는 "얀마는 110년이 넘은 기업"이라며 "다음 100년을 향해 더욱 풍요로운 미래 농업을 실현시키는 것을 비전으로 내걸고 최선을 다해 한국농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약 3년만에 전국단위 대규모 행사를 준비했다. 

오랜만에 하는 전시회인 만큼 고객안전과 방역을 최우선으로 고객님께서 쾌적하게 관람하실 수 있도록 전시회를 준비했다. 평소에 얀마 제품을 사용해 주시는 애용자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그리고 얀마 제품의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전달하여 고객이 납득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얀마 제품을 잘 모르시는 분들께는 얀마 제품을 소개하는 설렘이 가득한 마음으로 준비했다. 
 
 

눈여겨봐야 할 제품 및 기술은. 

우선 제품으로서는 YH6140, YH7140으로 140마력 콤바인이다. 언제 출시하냐는 문의를 셀 수 없이 받았는데, 우선 고객님들께 오래 기다리게 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오래 기다리신 만큼 이 콤바인은 마력, 작업속도에서 타사보다 우월한 스펙을 자랑하며, 무청소프리클리너, 디럭스세미서스펜션시트, 어라운드뷰를 표준장비로 채용해 편리하고 안전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자사 및 타사의 대형 콤바인 유저 225분께서 시승하셨는데, 시승 후 앙케이트조사에서'작업능률, 선별, 출력'에 대해 '만족' 또는 “대단히 만족한다"고 답변해 주셨다. 눈여겨볼 기술로는 YT3 직진보조사양 트랙터가 있다. 프로유저, 즉 1인당 작업면적이 넓은 고객님들께서 작업시간이 긴 만큼 야간까지 작업이 이뤄진다는 얘기를 자주 듣는다. 낮부터 야간까지 발군의 직진작업이 가능하며, 혼자서 장시간 운전해도 쉽게 피로하지 않는 YT3 직진보조사양 트랙터는, 직접 시연도 하니 관심있게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임 대표님께서는 서비스 강화에 적극적이다. 

2019년 말에 오픈한 동남부서비스센타를 포함해 전국 거점에 얀마가 직접 운영하는 6개의 서비스센타를 운영중이다. 이는 대리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만 의존하는 일본계 타사와의 차별점으로 얀마만의 강점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는 고객 셀프케어연수, 대리점기술연수 및 각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고객 대상 기술연수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농번기에 제품 고장이 발생하여 기계가 서있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사전점검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님께서 시즌 중에 불편을 겪는 일을 최소화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
 
내년의 계획은 무엇의 중점을 둘 계획인가. 

내년에는 좀더 고객님과 직접 만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내년 봄에 있을 대리점별 전시회를 통해 다시 한번 각 지역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각종 서비스연수, 기술연수를 적극적으로 개최해 서비스면에서도 빈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