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1회 전국 LS 대리점 총회 개최
하반기 사업 목표 계획 등 공유 시간 가져
최우수 판매 대리점에 경기 화성 대리점
우수 판매 대리점에 서산태안 광역대리점

LS엠트론(대표 신재호)이 27일 안성에 위치한 LS 미래인재원서 전국 LS농업기계 대리점주를 초청해 ‘2022 LS트랙터 우수대리점 성과 공유 및 총회’를 열었다. 

신재호 LS엠트론 대표이사
신재호 LS엠트론 대표이사

이번 대리점 총회는 대리점과의 동반성장을 가치로 LS의 주요 임직원과 전국 120여개의 대리점 대표들이 모여 올해 하반기 사업 목표 및 계획을 공유하고 주력 판매 모델에 대한 평가 및 세일즈 포인트에 대한 설명을 듣는 행사로 진행됐다. 아울러 지난해 판매 우수대리점에 대한 시상식을 통해 대리점의 발전과 성과를 공유하며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대리점 총회서는 2021년 우수 대리점 시상식 및 영업사례 발표, 사업실적 리뷰 및 중기전략 발표, 2022년 사업전략 및 신제품, 주력 제품 소개 등이 진행됐다. 유현석 LS엠트론 국내 영업본부장은 하반기 사업 환경 및 영업 전략에 대해 발표하며 “세계적 분위기에 따라 수요 급증 대비 공급량이 따라주지 못해 판매에 어려움 지속되고 있다”며 “본사 차원서 최선을 다해 대리점과 적절한 조율을 통해 국내 판매에 어려움을 최소화 시키는 방향으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그동안 코로나 펜더믹 상황에 따라 대리점 연전시를 그동안 하지 못했지만, 최근 상황이 완화됨에 따라 본사 차원서도 대리점과 협업해 연전시 진행을 다시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결국 구매로 이어지는 것은 연전시서 농민이 직접 타보는 것이 가장 큰 영향을 끼친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이어 8개 판매 우수 대리점들의 영업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 허훈 강원도 평창원주 광역대리점 △박수일 충북도 청주대리점 대표 △조병운 충남 서산태안 광역대리점 대표 △허갑선 전북 남원 직영대리점 대표 △박형종 전남 나주대리점 대표 △함현규 경북 봉화대리점 대표 △최금석 경남 합천대리점 대표 △서성완 경기 화성대리점 대표)

최우수 판매 대리점으로는 서성완 경기 화성대리점 대표, 우수 판매 대리점은 조병운 서산·태안 광역 대리점 대표가 선정됐다. (왼쪽부터 한찬섭 경기영업소장, 강석호 트랙터사업 본부장, 서성완 경기 화성대리점 대표, 조병운 충남 서산·태안 광역 대리점 대표, 신재호 대표이사, 박현용 충남영업소장)
최우수 판매 대리점으로는 서성완 경기 화성대리점 대표, 우수 판매 대리점은 조병운 서산·태안 광역 대리점 대표가 선정됐다. (왼쪽부터 한찬섭 경기영업소장, 강석호 트랙터사업 본부장, 서성완 경기 화성대리점 대표, 조병운 충남 서산·태안 광역 대리점 대표, 신재호 대표이사, 박현용 충남영업소장)

전국 최우수 판매 대리점으로는 서성완 경기 화성대리점 대표가, 우수 판매 대리점으로는 조병운 충남 서산태안 광역 대리점 대표가 선정됐다. 부상으로는 최우수 판매 대리점에게는 6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우수 판매 대리점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했다. 

전국 최우수 판매 대리점으로 선정된 서성완 화성 대리점 대표는 “늘 직원들에게 강조해온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 방침이 고객에게 잘 전달돼 이 상을 받게 된 것이라 생각하고, 또 나 혼자가 아닌 직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수상이라 생각한다”며 “이 상은 고생한 고마운 직원들에게 주는 상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직원들과 단결된 모습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우수 판매 대리점으로 선정된 조병운 서산태안 광역 대리점 대표는 “우수상 수상에 대해 가장 먼저 대리점 직원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부터 전달하고 싶고, 직원들이 있었기에 내가 추구하는 운영방식에 차질이 생기지 않고 잘 진행될 수 있었다”며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서산태안 광역 대리점의 최고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운영방식인 지역 VIP연전시 행사를 열지 못했지만, 최근 완화된 상황에 따라 우리 대리점의 장점을 최대로 살려 VIP 고객 및 일반 고객 등을 오는 7월부터 다시 모시며 하반기 영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신재호 LS엠트론 대표는 “오늘 이자리서 공유되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대리점주 분들이 주입식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이 아닌 스스로 느끼고 변화를 꾀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LS엠트론은 대리점주 분들과 함께 오늘과 같은 자리를 자주 만들어 소통을 이어가며 고객을 위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