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  자동 호스릴 BG-160

체인 구동방식 등 채택 강력한 힘 발휘

BG-160
BG-160

밭작업농업기계 전문생산업체 불스의 자동 호스릴 'BG-160'은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차량탑재형 방제기와 자주식 방제기를 함께 공급하고 있다. 차량탑재형 방제기는 자동호스릴과 디젤 10마력 엔진, 100A 분무기 그리고 2,000 리터 약액탱크로 구성돼 있으며 1톤 트럭에 탑재할 수 있도록 설계해 이동성이 뛰어나며 엔진 시동, 정지와 호스 감기 등이 전자동 리모콘으로 작동이 가능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최대화했다. 리모컨으로 최대 300m까지 조작할 수 있으며 체인 구동 방식 등을 채택해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잔고장을 최소화 했다. 

 

 광원농기계  무인방제보트 KW-202

노년층·여성 사용자 활용하기에 수월

KW-202
KW-202

각종 농작업기 전문생산업체 광원농기계의 무인방제보트 'KW-202'는 직진성 및 선회성을 염두에 둔 형상 구조로 인해 노년층 및 여성 사용자 분들이 활용하기에도 수월하다. 급선회 및 협소한 공간서도 선회가 가능하다. 초기 및 중기 제초제 살포가 가능하다. 1,200평 기준 방제 시간은 3~5분 정도 소요된다. 송신기 1회 충전으로 3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리튬 이온 배터리 1회 충전으로 4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이를 사용할 경우 노동력과 시간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방수형 서보장착으로 수도작 농업용에도 적합하다.

 

 삼영바이오  하우스 방제기 asy-e

노즐 막힘 증상 해결해주는 방지침 개발

asy-e
asy-e

하우스 무인 방제기 전문생산업체 삼영바이오의 'asy-e'는 하우스 내의 위쪽에 설치되며, 초미립자로 방제가 이뤄진다. 이는 방제에 필요한 노즐과 농약적재탱크만이 있는 것이 아닌, 노즐과 노즐을 이어주는 고무관 등을 방제가 끝나면 자동으로 세척해주는 시스템 또한 포함되어 있다. 옵션에 따라 ICT 연동이 가능하고 하절기에는 온·습도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한다. 고정형은 400에서 최대 2000평까지 방제능력을 자랑한다. 삼영바이오의 노즐은 국내서 유일하게 자체 개발된 노즐로서, 모든 방제기서 항상 문제가 되고 있는 노즐막힘 증상을 절대적으로 해결해주는 방지 침을 개발했다.

 

 에스엠뿌레  휴대용 방제기 굿포그26

분사 세기 조절 가능 실내서도 효과적

휴대용 방제기 전문생산업체 에스엠뿌레의 초미립자 분무기 '굿포그26'은 기존 무선 제품들과 차별화 된 분사력과 작은 입자크기를 자랑한다. 리튬이온배터리가 내장된 충전식 제품으로 슬라이드 스위치를 이용해 분사 세기 조절이 가능해 넓은 장소는 물론 좁은 실내서도 효과적으로 분사할 수 있으며 노즐캡의 회전만으로도 약제 분무량을 조절할 수 있다. 무선 제품 중 가장 작은 입자크기로 분사가 가능해 실외는 물론 실내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LCD 액정이 탑재돼 모터 출력 및 배터리 잔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911흙사랑  로봇방제기 SOL-SM300

위성·라이더 이용, 정밀살포 기술 탑재

SOL-SM300

무인로봇방제기 전문생산업체 흙사랑119의 로봇방제기 'SOL-SM300'은 모든 식물, 작물에 영양제를 분사하거나 병해충 방제를 위해 농약분사를 할 때 대부분 농민이 직접 분사하거나 드론 등 항공방제기로 분사하는 게 일반적이다. 911흙사랑은 자율주행 로봇방제기를 개발하고 있는데 농민이 직접 분사하며 들이마시게 되는 모든 약제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고, 항공 및 드론 방제가 정밀하게 방제하지 못해 다른 작물에 약해 현상 피해를 주는 단점을 극복했다. 자율주행 로봇방제기는 위성 및 라이더(LiDER)를 이용해 살포면적을 전자 주파수로 책정한 뒤 살포대상 식물에 근접해서 정밀 살포 방제하는 기술을 탑재한 제품이다.

 

 진항공시스템  무인항공방제기 Arjin-16

전방 장애물 센서 부착 안전성도 우수

Arjin-16

무인항공방제기 전문생산업체 진항공시스템의 농업용 드론 'Arjin-16'은 비산이 적은 정밀 분사가 가능하다. APP 설정을 통한 자동방제가 가능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센서를 이용한 정밀한 고도유지와 전방 장애물 센서가 부착돼 안전성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각종 위험 신호 경고는 부착된 LED, APP에 표시가 돼 사용자의 위험 노출을 최소화 시켰다. 접이식 ARM과 탈부착식 프로펠러로 이동과 보관이 편리하다. 작물 및 바람에 따라 적합한 노즐 선택이 가능하다. 

 

 인투스카이  무인항공방제기 H16

단단한 프레임 외부 충격에 강하게 대응

H16

무인항공방제기 전문생산업체 인투스카이의 농업용 드론 'H16'은 37kg의 최대 이륙 중량과 16kg(16L)의 최대 탑재 중량인 헥사콥터다. 아름다운 디자인과 화이트 색상이 적용된 몸체는 완벽한 방수 설계 적용으로 세척이 가능하다. 또한 ARM 고정 클립 적용으로 암대를 접은 후 기체 이동시 흔들림과 처짐을 피할 수 있다. 카트리지 방식의 물통은 탈부착이 가능해 여분의 물통을 준비 시 효율적인 방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알루미늄 plate와 사각 카본 튜브를 적용한 소재로 제작돼 견고하고 단단한 프레임은 작업시 혹여나 발생할 수 있는 외부 충격으로 하여금 강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체다. 
 

 메타로보틱스  무인항공방제기 VANDI-A10

작물 성장상태에 최적화 공동방제 장비

VANDI-A10

무인항공방제기 전문생산업체 메타로보틱스의 농업용 드론 'VANDI-A10'은 조달청 벤처나라 우수제품으로서 최상의 비행 안정성을 갖춰 무인헬기 대비 70%의 하향풍으로 비행속도와 비례해 분사되는 적정량의 약제(입제)살포로 각종 작물의 성장상태에 따른 최적화된 공동방제(입제살포, 방역)에 최적화된 장비다. 반디 전 제품에 LTE기반 스마트폰 반디전용 어플을 통해 자동방제 및 카페비행, 경로저장, 작물환경(기상상태) 전송, 병해충 예창 관리 등 농작업관리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