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박람회 2023년 11월12일~18일 하노버서 열려 

내년 2월 열릴 예정인 독일 하노버 ‘아그리테크니카 2022(Agritechnica 2022)’ 박람회의 개최가 13일 전격 취소됐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 악화에 따라 DLG(독일농업협회)와 VDMA Agricultural Machinery 협회 및 아그리테크니카 전시회 자문위원회는 세계 최고의 농업기계 전시회를 취소하는 결정을 내렸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방문객, 전시업체, 파트너, 회원 및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이들은 차기 아그리테크니카 박람회는 2023년 11월12일부터 18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라인하르트 그란케(Dr. Reinhard Grandke) DLG 대표는 “유감스럽게도 우리는 최근 몇 주 동안 악화된 전염병 상황을 고려해 많은 논의 끝에 내년 2월 예정된 아그리테크니카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며 “이제 우리의 관심사는 아그리테크니카 2023(Agritechnica 2023)과 내년에 예정된 각종 국내·외 DLG 행사 및 무역박람회를 준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베른트 셰러(Dr. Bernd Scherer) VDMA(농업기계협회) 전무이사는 “혁신적인 기계, 장비 및 소프트웨어 도구는 지속 가능하고 미래 지향적인 농업기계 생산 프로세스에 상당한 기여를 한다”며 “우리는 농업기계 전문가로서 세계 최고의 무역 박람회를 지지하며, 2023년 하노버에서 아그리테크니카가 성공적으로 재개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 ‘혁신상’ 수상자 선정 

아그리테크니카의 프로젝트 관리자인 프레야 폰 체트리츠(Freya von Czettritz)는 "많은 기업이 특히 박람회를 목표로 혁신기술을 선보이기 때문에 아그리테크니카 비록 내년 봄 하노버에서 열리지는 않지만 농업기계 산업의 혁신기술에 초점을 맞춰 계획대로 국제 농업기계 부문 최고의 혁신상 수상자를 선정했다“며 ”탁월한 혁신기술에 대해 금메달 1개와 은메달 16개를 결정한 DLG 혁신위원회에 감사드며, 영광의 수상자는  ‘www.agritechnica.com/innovation-award-winners’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DLG는 내년에 공식적으로 수상자에게 혁신상을 수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최신정보 제공 디지털 플랫폼 운영  

한편 이미 지난 11월에 출시된 아그리테크니카 박람회에 대한 추가 디지털 정보 제공은 예정대로 2022년 3월말까지 디지털 플랫폼인 ‘DLG-Connect(www.dlg-connect.com)’에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플랫폼 방문자는 농업기계 제조업체의 최신 기술 및 정보에 대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또 제조사나 농부는 세계적 디지털 이벤트 및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