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   ‘DXM85GF’

탈곡·선별 극대화 설계, 작업성능 높여

전자제어방식, 저연비 등 실현 / 곡식의 탈곡·선별성능 극대화

DXM85GF
DXM85GF

대동의 5조 콤바인 DXM85GF 모델은 스테이지(Stage) 5엔진을 탑재하고 탈곡 및 선별 극대화 설계로 작업 성능을 높인 제품이다.  이 모델은 전자 제어 방식으로 작업 환경에 맞춰 최적의 엔진 운전으로 저소음, 저진동, 저연비를 실현하는 대동 스테이지(Stage) 5 엔진을 새롭게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쾌적한 작업 환경을 만들고 효율적인 연료 사용으로 불필요한 연료 낭비를 방지해 경제성을 높였다. 빠른 예취에 곡식의 탈곡 및 선별 성능을 극대화해 미탈립과 손실을 최소화하는데 초점을 맞춰 설계해 작업 성능을 제고했다. 

관련해 DXM85GF는 동급 최고 길이의 1,770mm 예취부로 단시간에 더 많은 곡물을 예취한다. 여기에 85마력의 강력한 출력과 내구성을 증대한 습전용 크롤러 및 이퀄라이져로 습전에서도 최대 1.63m/s로 고속작업이 가능하다. 동급 최강의 작업 속도와 작업 능률로 한 시간에 최대 2천까지 수확 작업이 가능하다. 1,100mm의 탈곡통과 긴 선별공간으로 미탈립을 최소화하며 검증 된 시브케이스와 보조 풍구로 곡물의 선별능력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한국구보다   'ER575K'

습전 등 작업환경서도 탁월한 성능 발휘

커먼레일구조, 연비 절약 가능 / 조작성 좋아 효율적 작업 실현

ER575K
ER575K

ER575K 5조 콤바인은 차세대 Tier-5 V3800엔진을 탑재해 습전과 부하가 걸리기 쉬운 작업환경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커먼레일 구조로 효과적인 연비절약 이 가능하다.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조작부는 장시간 작업 시에도 운전자의 피곤함을 줄여주며, 하나의 레버로 주요기능의 조작이 가능한 멀티 원 레버와 구보다만의 e-VCCT미션의 탑재로 선회 모드의 절환이 자유로워 조작성이 좋고, 조건에 맞춰 즉시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예취부의 프레임과 본체 프레임 등 기본 골격의 기본 내구성을 향상해, 잦은 고장없이 주요 소모품의 교환만으로 장기간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역전팬을 채용해 3분에 1회씩 라디에이터의 팬이 역회전해 바람을 내뿜기 때문에 방진망의 청소가 필요 없으며, 각 기체부가 풀 오픈 되는 구조로 정비 및 관리에도 용이하다.

작업성능에서도 2PC 수평제어 기능을 탑재해 습전에서도 주파성 및 포장지의 진출입이 쉬우며, 1,130mm의 대구경 탈곡통, 1950L의 대용량 그레인 탱크가 탑재돼 수확에 필요한 최적의 조건을 갖춘 콤바인이다.

 

 TYM(국산)   'CX5130V(C)’

120마력 얀마 엔진 채용으로 고속 작업에 탁월

2022 생산분 360도 시야 확보 가능 / 곡물 육안 확인 균일 배출 

CX5130V(C)
CX5130V(C)

국산 콤바인 CX5130V(C)은 120마력 얀마 엔진을 채용해 강력한 힘으로 고속 작업이 가능하고, 광폭 크로울러를 장착함으로써 습전에 강한 장점이 있다.

2022년 생산분부터는 360도 시야 확보가 가능한 어라운드 뷰를 장착해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오거에서 배출되는 곡물을 육안으로 확인하며 균일하게 배출할 수 있다.

예취부는 원터치 오픈으로 정비가 용이해 성수기철 시간 효율을 높일수 있고, 예취 합류부에 안전핀을 적용해 정비성을 개선했다.

주행부는 주행롤러 분할형 적용으로 크로울러 조립 및 탈거 시 손쉽게 정리할 수 있으며, 레버 하나로 예취부 상승/하강, 좌우 선회, 전후 피칭, 좌우 롤링이 가능해 작업자 편의성이 증가했다.

 

 TYM(수입)   'HJ5101’

대용량 곡물 깔끔하게 선별 처리 능력 발휘

수냉식 콤바인 엔진 예열 온도 안정 / 곡물 탐지 센서 탑재 예취부 자동 상승

HJ5101
HJ5101

TYM의 5조 수입 콤바인 HJ5101은 얀마 엔진이 탑재돼 동급 경쟁사 대비 고토크이며 강력한 성능으로 효율성을 자랑한다. 수냉식으로 콤바인이 작동하는 동안 엔진을 빠르게 예열하고, 효과적으로 온도를 안정화시킨다. 

큰 외경의 긴 탈곡통을 장착해 빠른 수확 작업이 가능하며, 대용량의 곡물을 깔끔하게 선별 처리하는 능력을 발휘한다.  이어 수확 시 곡물이 없는 시점에서 곡물 탐지 세서가 작동해 설정된 높이까지 예취부가 상승하기 때문에 주위 작물의 손상을 방지하고 효율적인 수확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메인 컨트롤 패널에서 핵심기능을 쉽게 작동시킬 수 있으며, 모니터를 통해 알림과 진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냉난방 에어컨 장착으로 계절에 상관없이 운전자가 편안하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뛰어난 시야 확보로 작업의 효율성을 증대 시킨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