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조사료 생산 장비

수확기인 가을은 농민들이 피땀 흘려 키워낸 농축산물의 결실을 맺는 계절이다. 올해는 모두가 예상치 못한 긴 장마와 태풍으로 작황이 좋지 않다. 이 가운데 축산농가서는 조사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생산 장비를 활용한 작업이 한창이다. 아울러 자급률을 높이기 위해 축산인들은 밤낮가리지 않고, 농지서 조사료 생산에 열을 올린 듯 하다. 본지는 조사료 생산에 꼭 필요한 장비들을 모아 정리해봤다.

 

대동테크 - 사료배합기

자동교반 시스템 장착, 혼합물 부패 방지

대동테크의 사료배합기는 호퍼에서 원형 베일러의 비닐 및 그물 제거장치가 장착돼 편의성을 도모한다. 전자 저울이 탑재돼있어 사료의 배합량 및 투입, 배출량을 확인이 가능하다. 특수 설계된 PCL 제어 전기컨트롤 박스 부착으로 정회전과 역회전이 자동으로 진행되며, 사용자 외출시 자동교반 시스템장착으로 여름철 청보리 등의 혼합물의 부패를 방지한다. 1250mm의 원형 볏짚절단에도 과부하 및 마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정교한 고정날 배치 및 스크류의 재질을 S45C 14T 사용해 과부하로 인한 마모와 역화전발생을 최소화 했다.

 

희망농업기계 - 사료급이기

적재함 탈·부착 용이, 사료량 조절 기능

희망농업기계의 사료급이기는 양방향 다목적 TMR 사료 급이기로서 적재함(조립식)을 탈·부착할 수 있으므로 사료량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사료를 균일하게 배출이 용이해 효율성을 강화했다. 무선 리모컨 작동으로 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 시켰다. 조립식으로 설계돼 적재함을 자유롭게 탈·부착할 수 있다. 이에 사료량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한다. 차량 탑재형으로 크게 개방식과 밀폐식으로 나뉘며, 차량 후방배출형으로는 디지털 자동저울(옵션)을 장착해 사료급이 시 일정량을 공급할 수 있다.

 

대성ENG - 사료공급기

농가 규모 맞게 모델 제작 가능

대성이엔지의  차량 탑재형 사료공급기는 크게 엔진 유압방식과 DC 전기방식으로 나뉘어진다. 이는 자체동력시스템으로 구동되며 전기배선 모듈방식으로 탈부착 또한 용이하다. 차량으로 이동이 용이하기에 기동성이 좋다. 농가 규모에 맞는 모델 제작이 가능하다. 1ton, 2.5ton 등 기타 주문제작이 가능하다. 축사내 급이를 직접함으로 인해 노동력과 시간, 인건비, 포장비를 절감시킬 수 있다. 가솔린 엔진 유압방식으로 강력한 파워를 지녔다. 전기배선 모듈방식으로 탈부착이 용이하다.

 

원인터내셔널 - 베일러

신속 작업 속도 소모품 비용 절감

원인터내셔널의 베일러는 기존의 네트만 투입되던 방식에서 랩이 투입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됐으며, 랩핑 암의 속도가 빨라졌고, 뒷문이 닫히기 전에 랩핑의 시작으로 소모품 비용이 대폭 절감 될 뿐만 아니라 복합기의 작업속도가 베일러와 동일해 지면서 양질의 베일을 최대한 빠른 시일에 많이 만들어 요즘처럼 불규칙한 날씨에 매우 유리한 작업기다. 작업시간의 단축이 갖는 또다른 이점은 트렉터 작동시간의 단축으로 트랙터 본체의 기계 소모를 줄일 수 있으며, 작업자의 소중한 시간을 지키는 기계다. 추가적인 기능으로 터치스크린 모니터로 작업하면 더 편리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 내장형 후방카메라 및 챔버안의 상황을 모니터로 확인 가능해 작업에러를 최소화 시킴으로써 복합기의 A/S 발생빈도를 최소화했다.

 

정주농축산기계 - 집초기

지형에 맞게 상부히치 조절 가능

정주농축산기계의 집초기는 접이식 암으로서 좌, 우 3개씩 암이 접혀 이동이 편리하고 안전하다. 이동식 폭을 줄일 수 있는 접이식의 타인바 형태여서 고정핀의 제거만으로 손쉽게 변경이 가능한 장비다. 탈부착이 간편한 암으로 수리가 쉽고 수리 시간이 빠르다. 지형에 유동적인 상부히치와 차축으로 지형에 따라 쉽게 상부히치를 조절할 수 있다. 또 지형에 따라 쉽게 차축을 조절할 수 있다. 견고하고 강한 트랙과 기어박스로 트랙의 변형이나 깨짐현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암의 집초역할을 완벽히 수행한다. 수리 및 보수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라이브맥 - 베일랩핑복합기

4개의 예비용 랩 거치, 작업시간 절감 효과

라이브맥의 베일랩핑기복합기는 베일러 작업과 랩핑작업을 한번에 할 수 있어 시간을 절감시킬 수 있다. 트랙터 1대1인 작업이 가능해 노동력 또한 절감시킬 수 있다. 베일작업 후 즉시 랩핑작업이 이뤄져 고품질의 싸일리지 생산이 가능하다. 양쪽에 2개씩의 랩 거치대가 있어 4개의 예비용 랩을 거치할 수 있어 작업시간을 절감시킬 수 있다. 모니터를 통해 후방 랩핑작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고장 및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랩핑 테이블에 유압시스템을 적용해 이동시 지상고를 확보할 수 있다. 자체유압을 적용해 트랙터 동력을 최소화하고 유압의 독자적 구동으로 고장율을 최소화한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