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모터 개발 앞두고 있어, AC모터 비해 40% 효율 높아

대륜산업은 올해 동남아 시장 관련 사업 다각화에 주력할 계획
대륜산업은 올해 동남아 시장 관련 사업 다각화에 주력할 계획
이주협 대표
이주협 대표

환기 송풍팬 전문 생산업체 대륜산업(주)(대표 이주협)이 기존의 ‘방폭팬’의 내실을 다져 더욱 견고한 신제품을 내놓아 관련 농가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대륜의 송풍팬의 가장 장점이라 할 수 있는 구조가 매우 간단해 설치가 간단하다는 것과 더불어 이번 방폭팬 같은 경우 벨마우스 방식을 채택해 급기와 배기가 매우 우수하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KS안전인증 또한 받은 제품으로서 올해 내수시장에서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최근 대륜에서는 EC모터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는 기존 AC모터 효율의 약 40% 이상의 효율을 자랑하고 인버터 등 제어장비가 없이도 회전수를 조절할 수 있어 고효율 모터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주협 대표는 “요즘같이 경기가 어려운 때에 시장을 지키는 것 조차 힘들어, 기존의 시장들을 지킴과 동시에 더욱 나아가기 위해서는 기존 제품의 내실을 튼튼하게 다지는 것 또한 간과해서는 안된다”며 “올해는 동남아 시장서의 활약을 위해 관련된 사업을 다각화 시켜 나갈 계획으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미얀마 법인 계획을 추진중에 있어, 향후 중동시장의 거점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