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텍 다목적관리기 AMC-880SM

아세아 다목적관리기 대표 모델인 AMC-880SM은 4.8㎾(6.5hp) 최신 전자엔진을 AMC-900(SM)은 미쯔비시  4.8㎾(6.5hp) OHV엔진을 탑재해  부녀자, 노약자도 쉽게 시동을 걸 수 있으며 간편한 조작시스템과 여유 있는 출력으로 탁월한 작업 성능을 보장한다. 정회전 8단, 역회전 4단의 다단변속장치는 변속레버의 원터지 조작만으로 다양한 저·고속작업 수행이 가능하며, 작업의 종류와 조건에 따리 차륜폭을 30cm~86cm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상하 5단, 좌우 16단으로 회전되는 핸들은 작업조건에 따라 신속하게 핸들위치를 바꿀 수 있어 과수원, 비닐하우스 등 복잡한 작업 여건에서도 구애받지 않고 작업조건에 따라 핸들 조작이 편리하다.

 

 

티에마 TCS 시리즈 퇴비살포기

퇴비살포기(TCS-6500)는 시중에 있는 기계들과의 차별화를 목적에 두고 작업자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방향으로 개발됐다. 살포구가 측면에 설치돼 넓은 면적은 물론 회전 반경이 좁은 곳에서도 광대역으로 퇴비를 살포할 수 있다. 
또 차륜이 적재함 중심에 위치해 회전반경을 최소화했고 이로 인해 좁고 협소한 곳에서도 회전이 용이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더했다.
티에마 관계자는 “운행 시 퇴비 살포구를 조절하기 위해 내리지 않고 트랙터 운전석에서 살포구 거리를 조정할 수 있어 더 빠른 작업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시야가 확보된 상태의 작업 진행은 작업 효율을 더욱 극대화 시킨다는 것이다.
티에마 제품은 농업인들 사이에서 제품의 완성도에 있어 이미 정평이 나있다. 그것은 티에마 제품 철학에서 비롯된다.
 

 

삼성농기 퇴비살포기 SMFK 시리즈

트랙터 탑재형으로서 호퍼 하부에 있는 2개의 특수 콘베어벨트와 그 사이에 위치한 이송스크류를 이용해 퇴비를 이송하는 탁월한 기능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각종퇴비 및 계분, 돈분 뿐만 아니라, 유황석회, 펠렛, 규산질, 쌀겨등 대부분의 친환경 살포물을 자유자재로 살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물성이 각기 다른 퇴비 및 친환경재제를 모두 살포할 수 있고, 살포폭, 살포량 조절이 매우 수월함이 입증됨에 따라, 공급물량 및 공급지역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아울러 퇴비의 이송부하를 최소화하고, 균일한 살포를 실현하면서, 작업성 및 정밀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켯으며, 보다 용이하게 정밀농업 및 친환경농업을 가능토록 해, 농가의 채산성을 대폭 증진시키고 있다. 한편, 전천후살포기 기종은 SMFK-600, SMFK-800, SMFK-1000K, SMFK-1000C로 구성됐다.

 

엘앤에스(주) LNS-J500

과수용 작업대인 LNS-J500은 과수원에서 사다리가 필수인 작업인 △전정 △가지 묶기, △수분 작업 △순치기 △적과 △봉기 싸기 △수확 △운반 등 다양한 과수 작업 전반에서 작업능률을 확실히 높여주는 제품으로서 고소 작업차 기능과 운반차의 기능을 가진 유일한 다목적 특허 제품이다.
특히 고소 작업차에 없는 △기동성 △편의성 등 과수가 낮거나 좁은 지역에서도 작업(△포도 △배 △복숭아 △감 △사과 등)에 탁월함을 보여주고 있다.
고객에게 튼튼하고 안전한 운반차라는 확신을 주기 위해 핵심 부품인 모터와 기어부의 무상서비스 5년 보장을 농기계 업체 최초로 실시하고 있으며 운반차 업체에서는 유일하게 보증하고 지켜가고 있다.
엘앤에스 운반차는 농민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배터리 전동차 제품군에서 꾸준하게 특화된 제품 개발로 소형 작업기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대륜산업 하우스 유동팬

대륜산업의 신제품인 하우스 유동팬은 공기 이송 및 순환을 위한 도달거리 30m를 확보했다. 전용 에어가이드를 개발해 안정적인 도달거리를 확보했다. 기존 제품 대비 줄어든 길이로 설치가 용이하다. 
△압력 △손실 △진동 △소음을 최소화한 전용 케이싱을 사용한다. STS Bolt/Nut를 사용해 제품의 견고함을 자랑한다.
비닐하우스와 온실의 내부의 공기를 원활하게 순환시킨다. △공장 △체육관 등 역시 환기가 가능하다. 지하공간 또한 가능하며 제연설비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도장 작업시 환기 및 건조, 분진이 많이 발생하는 작업 공간에서도 환기용으로서 활용도가 높다.
대륜산업은 풍동시험장비가 구축돼있기 때문에 성능 테스트에서 보다 섬세하고 까다롭게 진행할 수 있기에 제품의 성능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대륜산업의 관계자는 제품의 성능을 최상의 성능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극한의 테스트가 요구돼 이를 충족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다는 것이 업체로서 큰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자신했다.

 

광원농기계 소독기, KW-1000

열손실이 적고 시간과 노동력을 감소시키며 소독기 내부에 산소공급이 위쪽과 아래쪽에서 공급돼 시간당 100~400kg 이상 온탕소독을 할 수 있다. 전기와 보일러를 동시에 사용해 편리하고 종자 온탕 소독기이 끝난 후 종자 발아기로 전환해 겸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따라서 농가 농기계 구입에 있어서 매우 효율적이다. KW-1000모델은 1회 소독 시 10분당 160kg를 처리한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