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목적 휴립복토기, ISM-2300-24

익산농기계

5개 공정 농적업 한번에 가능
다목적 휴립복토기, ISM-2300-24

익산농기계는 농업현장에서 5공정의 농작업을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 스마트 농기계를 고새한다.
다목적 휴립복토기는 줄뿌림 비료살포를 비롯해 로터리작업, 배토기작업, 비닐피복작업, 파종작업등 5공정의 농작업이 한번에 가능하다. 따라서 농가의 획기적인 노동력절감과 함께 생산성향상, 적정비료시비로 인한 제초 효과와 토양오염 방지효과를 거둘수 있다.
익산농기계 관계자는 "다목적 휴립복토기는 넓게 뿌리는 살포기보다 작물에 직접 줄뿌림해 작물의 속성재배와 동시에 비료를 약 50% 절감할 수 있다"며 "특히 두둑안 외에는 비료살포를 하지 않아 제초효과와 환경오염방지에 큰 효과가 있는 친환경 농기계"라고 설명했다.

 

미니 세이프티 리프트

뉴런모터스

기존 제품 장점 편의성 제고

상현하이카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한 자동사다리 전문 제조업체 상현하이텍은 그간 축적한 모든 기술이 접목된 최고급 모델 '상현하이카'를 소개한다. 
기존 제품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해 편의성을 높였다. 초기 장착 시 적재함을 절단하거나 용접하지 않아 간단한 탈부착이 가능하고, 차량 변경 시 재장착이 가능하다. 또 열처리된 특수강으로 개발해 가볍고, 메시 형태로 상판을 구현해 후진 시 시야를 높였으며 주행 중 바람에 의한 저항을 최소화했다. 이 같은 장점은 제품이 장착됐던 차량을 중고로 되팔 때도 유용하다.
또 다양한 옵션으로 안전성을 극대화했으며 옆문 개방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노마력 제품도 상차할 수 있다. 
상현하이텍의 모든 제품은 자체 제작으로 진행하고 있어 신속한 A/S가 가능하다. 특히 개발과 제조를 함게 진행해 다양한 옵션을 적용할 수 있는 등 고객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화수기
자화수기

(주)파이랜드
 

동식물 성장발육 · 등급향상 효과

수질개선장치 '자화수기'

농업을 비롯해 가정용, 산업용 수질개선·정화장치 전문기업 파이랜드는 농축산용 자화수기를 소개한다.
자화수기는 동식물 성장발육과 육질 및 등급향상에 효과를 본 제품으로, 이밖에 면역력 강화, 소화력 향상, 약제류 절감 등에 탁월하다.
특히 영구적 수명으로 내부청소나 A/S가 불필요해 별도의 유지비가 발행하지 않고 간편이 이동할 수 있어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
자화수기를 사용하면 물 입자를 변형시켜 이온화 작용으로 용존산소를 높인다. 그 결과 해독력과 침투력이 강화되는 고 에너지 물로 변화시킨다.
곰팡이나 잡균의 억제효과와 기타 유해균의 번식을 억제해 악취를 줄여주는 장점도 있다.
파이랜드 관계자는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자화수기를 활용해 기존 대비 3배에 판매할 수 있는 양질의 쌀을 생산하고 있다"며 "또 자화수를 먹은 닭이 고품질 계란을 생산하는 것을 이미 입증했다"고 덧붙였다.
 

L3EDA
L3EDA

아강(주)

방제시간 단축 방제효과 극대화
동력살분무기, L3EDA

지난 2000년부터 국내에서 농업부문에 꼭 필요한 농기계를 개발, 수입해 보급하는 아강은 소형제품부터 대형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아강은 1인 완벽방제가 가능한 치파랠리동력살분무기 'L3EDA'를 소개한다. 100마이크론 이하의 극 초미립 방지기로 방제시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놀라운 방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기존 대비 최대 80%까지 농약을 절감할 수 있으며 77cc, 5마력으로 국내 최대의 엔진파워를 자랑한다.

 

Aqua-S·Aqua-M
Aqua-S·Aqua-M

신한에이텍(주)

내부관측센서부착, 모니터링도
고급형 양액시스템, Aqua-S·Aqua-M

신한에이텍은 고급형 양액시스템 Aqua-S와 Aqua-M을 소개한다. 6그룹 독립제어로 6종류의 작물을 재배할 수 있다. 기본으로 16구역을 제어할 수 있지만 옵션을 통해 최대 64구역까지 제어할 수 있다. 양액도 기본 3채널에서 최대 9채널까지 가능하다. EC와 pH센서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추가로 배액, 배지, 내부 관측이 가능한 센서를 부착해 모니터링할 수 있다.

 

대형입제살포기, 한포대
대형입제살포기, 한포대

온누리무인항공

입구넓혀 전용비료 분사까지
대형입제살포기, 한포대

온누리무인항공은 다양한 드론에 장착이 가능한 대형입제살포기 '한포대'를 소개한다.
한포대는 다양한 입제를 살포할 수 있도록 입구를 넓게 구현해 하이그라스 등의 파종부터 전용비료 분사까지 가능하다. 임펠라를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내구성을 강화시켰다. 최소 10L부터 최대 47L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기존 드론에도 장착이 가능하다.
온누리무인항공 관계자는 "유콘, ETF, 픽스호크 등과 일부 DJI제품에 적용이 가능하다"며 "기존 드론으로 다양한 농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주)화신금속공업

탄소공구강 사용, 내마모성 뛰어나
고품질 가위와 톱

화신금속공업은 다양한 가위와 톱을 소개한다. 가위와 톱은 고품질의 탄소공구강을 사용해 내마모성과 인성이 우수하다. 
가위는 무전해 니켈도금이나 테프론 코팅을 해 부식을 방지했다. 다목적가위, 전지가위, 조경가위, 고지가위 등 사용환경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톱은 하드크롭, 무전해 니켈도금 등으로 부식을 방지했다. 모든 톱니는 3면으로 연마하고 고주파열처리를 통해 날끝 경도를 강화했다. 테이퍼 연마나 날어김 가공 등으로 절단 시 날이 끼이는 것을 방지했다.
톱은 접톱, 전지 직선톱·곡선톱, 과수톱, 목공콥, 파이프톱 등 다양한 구성으로 마련했다.

 

태인기업

유황훈증 · 탈삽처리 등 필요없어
농산물건조기(곶감전용)

태인기업의 농산물건조기(곶감전용)는 정부지원 농업기계목록에 곶감전용 건조기 최초 등록 업체로 전기열풍순환방식의 건조기로써 마이콤 제어방식으로 버튼 하나로 손쉽게 사용가능하다. 내부 공기를 약 40% 순환시켜줌과 동시에 밤과 낮의 온도를 다르게 작동되게 함으로써 유황훈증처리와 탈삽처리 과정이 필요 없다. 
내부자재는 스테인리스(STS304)를 사용해 위생적이며 건조실 바닥 또한 1.5mm 스테인리스 판으로 제작해 대차의 출입을 편리하게 했다. 약 4일이면 자연 건조한 곶감보다 위생· 질감·색상·식감·당도 등이 우수한 곶감(반건시, 감말랭이)이 완성되며 건시의 경우 약 7일이 소요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