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29일에
김현수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29일에
  • 관리자
  • 승인 2019.08.2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사진)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오는 29일 오전 국회서 열린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위원장 황주홍)는 지난 14일 김현수 후보자의 인사청문요청안이 제출됨에 따라 여야 간사단 회의를 통해 인사청문회 일정을 확정한 바 있다. 지난 9일 청와대 지명 이후 20일 만에 인사청문회가 열리는 것이다. 

청와대가 제출한 인사청문요청서에는 “(김현수 국무위원 후보자가) 농업과 농촌 일자리 창출, 공익형 직불제 개편, 국민먹거리 안전강화 등 당면 국정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농축식품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토대를 마련하는 등 사람 중심의 농정개혁을 실현해 나갈 적임자로 평가된다”고 적혀 있다. 이번 인사청문회에서 김 후보자의 자질과 역량을 검증하는 차원에서 야당의 강도 높은 질의가 예상된다.

1961년생인 김 후보자는 1987년 농림수산부 입부, 2017년 6월 농식품부 차관으로 임명돼 2019년 5월 퇴직까지 약 32년 동안 농식품 분야에서 공직생활을 지냈다.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후 김 후보자는 “공익형 직불제 개편 등 사람 중심의 농정개혁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국민께서 체감하실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제게 주어진 모든 역량을 다 바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