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sell IPM사 제품 런칭

페로몬 끈끈이 롤 트랩 적용 모습
페로몬 끈끈이 롤 트랩 적용 모습

해충방역통합관리시스템 전문기업 (주)두송은 해충의 총체적인 모니터링과 방제 전용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두송은 최근 영국 Russell IPM사의 페로몬 끈끈이 롤 트랩을 런칭했다. PLS 대응 제품으로 시설하우스 적용에 탁월하다.

페로몬 끈끈이 롤 트랩은 해충, 나방 방제용으로 점착면에 페르몬 성분이 도포돼있어 유인력이 매우 높다. 또 과학적인 색상기술을 적용해 특정문양과 색주파수로 해충 포획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자외선에 강하며 높은 기온에서도 사용가능한 재질로 고온의 하우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곤충의 성페로몬으로 온실가루이, 꽃노랑총채벌레, 진딧물, 잎나방벌레 등 다양한 해충을 포획할 수 있다. 

백색, 황색, 청색으로 구분돼 각각 해충에 맞춘 페로몬과 무늬 및 색상으로 구성돼 유인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100m길이에 15cm 혹은 30cm 폭을 선택할 수 있다. 

페로몬과 색상, 무늬로 유인해 사용 공간에 잔여물이 남지 않아 안전하다. 또 점착력은 1년간, 페로몬 성분은 3개월간 지속된다. 

설치도 간단하다 제품 양 끝단을 하우스 기둥에 고정한 후 클립을 이용해 간단히 결착하면 된다. 쉬운 설치만큼 제거도 간단해 고령자와 여성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송영환 두송 대표는 “페로몬 끈끈이 롤 트랩은 영국여왕상을 3회 수상한 우수한 제품”이라며 “비닐하우스, 원예, 화훼, 스마트팜, 온실, 식물원 등 다양한 곳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