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팩, 백색광 식물재배용 LED 조명
에이팩, 백색광 식물재배용 LED 조명
  • 이세한 기자
  • 승인 2019.04.1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연색성 빛 식물 성장 도움
일본 식물재배농장 공급모습
일본 식물재배농장 공급모습

지난 1999년 설립한(주)에이팩(대표 송규섭)은 자체 방열기술을 바탕으로 스포츠, 산업, 투광, 도로용 LED 조명을 비롯해 식물재배용 LED 조명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에이팩의 식물재배용 LED 조명은 기존 식물재배용 제품과 색상부터 차별화를 이뤘다.

기존 식물재배용 조명은 청색광과 적색광을 활용해 조명 아래서 장시간 작업하면 눈에 피로가 쌓였다. 하지만 에이팩 제품은 백색광으로 구현해 빛에 의한 눈의 피로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역률 0.95의 고효율 제품으로 전력 소비가 확실히 적고 Ra90 이상의 고연색성 빛으로 자연광에 가까운 색상을 구현했다.

스마트팜에 활용하는 조명인 만큼 물과 먼지를 방지하는 IP65등급을 획득해 모든 방향에서 방진·방수가 가능하다. 특히 최적의 방열기술을 적용해 열 발생을 최소화함으로, 식물성장의 방해요인을 최소화했다. 사용자의 작물에 따라 딸기, 오이, 화훼 등에 맞춘 스펙트럼을 구현해 식물에 맞춘 정확한 조명을 제공한다. 또 고천장등 형태의 HC시리즈와 기존 등기구를 활용할 수 있는 HI시리즈로 개발해 고객선택의 폭을 넓혔다. 

에이팩의 기술은 까다로운 일본에 제품을 공급하며 입증했다. 에이팩 관계자는 "일본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추가로 계열사를 마련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며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과 러시아에도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