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해외참관 등 25만명 방문 기대”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상주 농업기계박람회’가 2019년부터 국제행사로 승격돼 치뤄진다.
농기계 발전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상주 농업기계박람회는 격년제로 개최되는 농기계·자재 종합전시회로 최신의 농기계 및 농업기술이 소개돼 참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에 상주시는 오는 4월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북천 시민공원에서 개최되는 제7회 농업기계박람회부터 행사를 국제행사로 승격시켜 진행키로 했다. 상주시는 한중 농업협력협회 중국 농기자재 대표단 300여 명이 올 행사에 참가신청을 해 오는 등 올 행사에는 25만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황천모 시장은 “상주 국제농업기계박람회의 국제행사 승격은 새해 큰 선물로 시민들과 함께 축하할 일”이라며 “IT가 접목된 최첨단 스마트 농기계를 선보임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농업환경에 적응하고 상주가 가진 농업발전의 잠재력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주 농업기계박람회는 총 1만7,760㎡(전시장 1만6,500㎡, 휴식공간 1,260㎡) 규모의 행사장에 과수와 경운, 정지, 농산가공, 수확용, 축산용 기계 등 최첨단 농기자재를 전시할 예정이다. 또 부대행사로 농기계 연시 및 체험과 세미나 개최, 상주시 홍보관, 우수농산물 홍보관 등을 운영해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