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리강령

본지 윤리 강령

본지는 판권에 ‘본지는 주간신문 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한다’는 내용을 명확히 게시하고 있으며, 이의 실천을 위해 전 사원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본지 구성원은 언론의 자유와 책임, 독립은 물론 객관적인 진실을 근간으로 공정 보도와 공정 평론에 특히 주력하고 있으며 건전여론 형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매주 개최하는 편집회의를 통해 언론 윤리를 상기하고, 관련한 법규 준수를 위한 노력을 다짐하고 있다.

본지는 우리나라 농업, 특히 농기계산업 분야를 중점 취재 영역으로 삼아 농업기계의 생산, 유통, 소비(농업인) 분야에 있어 관련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하고 있다.

돌이켜보면 농기계산업은 농업발전은 물론 국가 경제발전의 원동력이었음을 부인할 수 없다. 인력에 의존했던 농사가 농기계로 대체되고, 다양한 농기계의 생산·공급으로 농업생산성을 향상시켰으며, 기존 영농방식을 과학영농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농기계산업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의 발빠른 접목으로 우리나라 농업의 대표적 후방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본지는 보다 유익한 정보를 독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데 늘 최선을 다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