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물산기업(주)

◆ 초강력 수입엔진 탑재로 엔진출력 향상과 연료절감 혜택을 동시에(국산 6, 5, 4조 콤바인 CX695/ CX585/ CX480)


친환경 수입 얀마 디젤엔진을 탑재한 동양 CX 콤바인은 6조(105마력), 5조(87마력), 4조(77마력)의 충분한 여유출력으로 손쉬운 작업이 가능하며, 연료소비율까지 최대한 낮춰 유지비용을 최소화한 고객 맞춤형 콤바인이다.

기능에서는 IQ엑셀을 통해 탈곡 클러치, 곡물배출 클러치, 고속주행 연결시 별도의 악셀 조작없이 자동으로 최적의 정격회전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자동 셋팅돼 조작의 편리성을 강조했으며, 작업을 하지 않을 때에는 아이들 회전이 이뤄져 소음방지 및 연료가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또 예취 작업 중 기체의 상태를 알 수 있고, 각부의 이상을 감지해 모니터에 표시해주는 멀티아이 기능과 조작석에서 예취부, 탈곡부, 인기부의 주유를 간단히 할 수 있는 집중주유 기능을 적용했다.
Y자 예취 구동시스템을 적용해 반송부의 충분한 공간 확보로 짚 막힘 현상을 방지했고, 탈곡의 상황에 맞게 시브열림과 풍량을 최적상태로 제어할 수 있는 탈곡자동제어 시스템을 채택해 곡물손실이 적고 선별능력이 우수하다. 아울러 싱크로 체인을 도입해 예취 탈곡 인계부가 예취속도와 연동돼 곡물의 반송자세를 향상시켰으며, 소입폐달을 적용해 모서리나 부분 도복 작업시 예취부만 회전해 곡물흘림 방지 및 반송작업을 편리하게 했다. 탈곡방식도 곡물의 8자 흐름과 급통, 배진 처리통, 급실 처리통 3개의 급통을 가진 탈곡방식으로 고정도·고능률 작업이 가능하고, 배형구조의 초광폭 하이러그를 장착해(6조: 550mm, 5조: 500mm, 4조: 450mm) 습전 적응성이 뛰어나도록 설계했다.
라디에이터부에는 회전식 방진 스크린을 설치로 망의 먼지 막힘을 방지해 엔진의 냉각효과를 극대화 하고, 예취부 측면에는 세련된 이미지의 LED 고급작업등을 장착해 야간 작업시 효율을 극대화했다.
정비면에서도 예취부의 사이드 오픈으로 밋션 주변 점검이나 벨트 교환을 쉽게 했으며, 곡물탱크도 벨트를 벗기지 않고 원터치로 간단하게 오픈되며, 인기커버도 공구 없이 분해할 수 있어 손쉬운 청소 및 점검이 용이하다.
짚 배출 체인도 급실 커버와 연동으로 원터치 오픈이 가능해 짚 배출 체인 막힘시 간단히 제거가 가능하고, 예취날과 구동 스프로켓을 2분할 방식으로 설계해 유지보수 배가시켰다.

◆ 최신식 생산라인의 견고한 제품생산 및 현장밀착형 서비스


60년 이상을 농업인과 함께해온 동양물산기업(주)는 지속적으로 과감한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지난해 최신형 콤바인인 CX 모델을 출시했으며, 뛰어난 성능과 수입품대비 경제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고, 리드하기에 충분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동양은 경쟁을 피할 수는 없지만 가격경쟁보다는 품질과 서비스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품질관리 시스템을 강화할 것이며, 동양이 자랑하는 최신식 생산라인을 활용해 안정적이고 견고한 조립공정으로 품질향상에 힘쓸 것이다. 나아가 대리점 직원의 현장 밀착형 정비기술 교육을 실시해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함으로써 대리점의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올해 콤바인시즌의 사업을 주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