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술 · 중부대와 함께 손잡아

지난 13일 스마트팜센터는 우리기술과 중부대학교와 함께 바이오산업 클러스트 구축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지난 13일 스마트팜센터는 우리기술과 중부대학교와 함께 바이오산업 클러스트 구축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스마트팜센터(대표 조만호)가 우리기술(대표 노갑선),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와 스마트팜 기반 바이오클러스터 첨단 산업단지 구축 및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지난 13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스마트팜 구축 및 운영 역량을 보유한 스마트팜센터와 바이오 분야 기술 및 자금력을 보유한 우리기술, 그리고 자체 홍삼 브랜드를 소유하고 각종 바이오 시설 및 분석 체계를 갖춘 중부대학교가 상호간 강점을 통해 사업을 구체화 하고, 융복합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팜 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팜 테마파크 조성사업’, ‘혁신밸리 주관사’,‘도심 농업 등 스마트팜의 신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온 회사로서 스마트팜과 바이오 산업의 연계점에서 스마트팜의 유연한 운영과 스마트팜 구축 및 기술 지원의 역할을 맡아 스마트팜 구축은 물론 사업성과 경제성을 확보하기 위한 운영 협의체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조만호 대표는 “스마트팜을 활용한 사업은 무궁무진한데 이번 사업은 지방의 유휴공간에 산학연의 융복합 산업으로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