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산업체 혁신성장 도모 · · · 지식재산 전략 수립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2020년 농식품 R&BD기획지원(IP기획)사업’을 추진한다. 
재단은 최근 이같이 발표하고 이번 사업은 농업과 관련해 기술·아이디어가 있는 농업인·농식품산업체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IP기획은 산업체의 무형자산 가치를 높여 산업화에 활용할 수 있도록 특허·브랜드·디자인·노하우·저작권 등 지식재산(IP)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사업을 통해 농업인·농식품산업체는 업체당 최대 300만원까지 IP 기획기관을 통해 서비스를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보유 아이디어의 지식재산권 출원, 선행기술조사, R&D전략수립(특허침해 및 무효분석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재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총 26개 농업인·농식품산업체를 지원하고 지원대상은 상·하반기로 나눠 모집할 예정이다. 1차 모집은 오는 20일 18:00까지며 이번에는 13개 농업인·농식품산업체를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농업인(`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를 받은 자), 농업법인, 농식품업체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http://www.fact.or.kr) 또는 FACT기술사업지원시스템(http://agritech.fact.or.kr)을 통해 확인하고 접수하면 된다.

박철웅 재단 이사장은 “농업인·농식품산업체의 우수한 기술을 발굴하고 이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기술 있는 농업인·농식품산업체가 지식재산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