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M120
DXM120
FX850
FX850

 

대동공업(주)

유압미션장착, 복합영농 맞춤형
콤바인 DXM120 · 트랙터 FX850

◇6조 유압 미션 콤바인 DXM12은 부드러운 선회 이동이 가능한 유압 미션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채택해 작업성을 대폭 높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수확 작업 시 전·후진 조정 및 이동으로 작업시간이 증대되고 회전 주행이 어려웠던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유압 미션을 채택했다. 이를 통해 선회 이동이 더 부드럽고 편리해졌으며 △소프트턴(안쪽 크롤러를 감속하여 선회) △브레이크턴(안쪽 크롤러를 정지하여 선회) △스핀턴(안쪽 크롤러를 역회전하여 선회)이 구현 되 작업 상황에 맞춰 더 빠르게 선회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논의 모서리 부분도 최소한의 조작으로 예취가 가능하며, 초보자도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DXM120은 저연비와 고출력이 장점인 117마력 전자식 티어4 엔진, 120리터 대용량 연료 탱크, 엔진 회전 자동 조정 기능인 에코 모드(Eco Mode)을 채택해 연료 낭비를 최소화해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 한 번의 연료 보충으로 장시간 작업이 가능하게 설계했다.

◇대형 트랙터처럼 힘쎈 FX850(85마력)은 자사 대형 트랙터 PX시리즈의 특장점을 접목한 새로운 컨셉의 중대형 트랙터다. 
FX850은 대형 수도작 및 축산 농가에 맞춘 PX트랙터의 강점인 강력한 힘과 다양한 작업편의 기능을 접목해 자사의 RX트랙터 보다 뛰어난 사양 및 성능을 자랑하며 가격은 PX보다 낮춰 밭작물, 수도작, 축산 등 복합 농업을 영위하는 고객층을 겨냥해 개발됐다.
견인력을 극대화해 대형 작업기 사용을 용이하게 설계했다. 기대 중량이 RX모델 대비해 기본 장착되는 100kg의 후방 웨이트를 포함해 약 450kg 증가한 3,260kg이다. 전장과 축간거리를 자사 RX트랙터 대비해 각각 200mm, 180mm 증대한 4,100mm, 2310mm로 설계해 경폭 2,250mm의 로타베이터를 비롯한 대형 작업기 사용이 용이하다. 
 

XP7115
XP7115
MT4트랙터
MT4트랙터

LS엠트론(주) 

강력한 힘과 다양한 편의기능으로 무장 
대형 XP7115· MT4시리즈 트랙터 

△프리미엄 대형트랙터 ‘XP7115’: LS엠트론은 내년 초 강력한 힘과 다양한 기능이 돋보이는 2020년형 프리미엄 트랙터 ‘XP7115’를 선보인다. 
‘XP7115’은 LS트랙터 중 가장 강력한 115마력 엔진을 탑재해 언제 어디서든 강력한 작업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개선형 파워 셔틀을 통해 클러치 조작 없이 손끝으로 가볍게 전·후진 조작이 가능해져 로더 등 전·후진 반복이 많은 작업을 더욱 편리하게 한다.
또 국내 최초로 할로겐이 아닌 LED 헤드 램프를 적용했다. 한층 밝아진 LED 헤드 램프는 사용자의 야간 작업성을 향상시킬 것이다. 전력 소모량 또한 감축시켰다. 자동차에서만 볼 수 있던 스마트키 시스템을 국내 업계 최초로 적용한 것도 ‘XP7115’의 특징 중 하나다. 사용자는 스마트키를 통해 원격 시동을 걸 수 있으며, 원격 3점 링크 승·하강 조정 또한 가능해 손쉽게 작업기를 탈부착 할 수 있다.

△MT4시리즈 트랙터는 2020년 국내 출시 예정인 동급마력 국내최초로 가변차축을 적용한 유틸리티(Utility) 트랙터다. MT4는 혁신적 미래 디자인과 함께 향상된 기능을 동시에 구현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적의 작업성을 제공하도록 개발 됐다. 
특히 최대 110mm까지 조정 가능한 가변형 뒷 차축 구조는 전작 작업 시 밭고랑에 맞춰 작업이 가능하도록 해주고, 수전에서 최고 수준의 수평 제어 및 경심 제어가 가능토록 했다. 
날카로운 디자인의 LED 헤드 램프는 강력함과 세련됨을 한층 끌어올린 동시에, 야간 작업성 향상 및 전력 소모 감소도 이끌어 냈다. 이외에도 운전자가 편하게 작업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했는데 ‘손쉬운 변속(파워셔틀+핸드클러치)’, ‘높은 유압 양력(1,750kg 610mm), ’역회전 PTO(정회전 3단 역회전 1단)‘ 등의 특장점을 보유하고 있어 밭농사는 물론 수도작, 축사 등 여러 작업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신제품이다. 

 

태성공업

악조건에서도 최상의 성능 발휘
 프론트 로우더 · 백호

국내최초로 대규모 로봇 자동화 용접라인을 구축하여 농축산작업기 발전에 앞장서는 태성공업의 주력제품은 프론트 로우더와 백호다. 특히 프론트 로우더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와 최다 수출량을 자량하는 태성의 효자상품이다. 농경지 정리작업을 비롯해 축산농가의 분뇨수거, 농산물운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프론트 로우더는 최첨단설계시스템과 완전자동화라인을 통해 생산한다. 유한요소 테스트(FEM·Finite Element Method)를 거쳐 디자인된 강인한 프레임과 견고한 붐구조를 자랑한다. 또 특수 설계한 유압실린더와 세겹부싱 등으로 악조건 작업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강력한 굴삭력과 빠른 인양력을 자랑하는 백호는 효율적이고 정밀한 작업을 신속하게 수행한다. 좌우 최대 180° 회전이 가능해 작업반경이 넓다. 메인프레임에 슬라이드 프레임을 접목시켜 기존의 백호 기능에서 추가적으로 좌, 우 방향이동이 가능해 협소한 공간에서도 최고의 능력을 발휘한다. 강력한 4개의 슬라이드 실린더는 스윙프레임을 견고하게 고정시켜 안정감 있는 작업을 돕는다. 사용자 입장에서 개발된 조이스틱 레버는 작업효율을 높여주며 붐락과 스윙락 2개의 이중 장금장치로 이동 시 안전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