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U-4000-Ⅴ

한성티앤아이
친환경 광역방제기, HSU-4000-Ⅴ

한성티앤아이의 친환경 광역방제기 HSU-4000-Ⅴ는 4,000L 대용량 물탱크로 시간당 12ha~15ha까지 방제가 가능하다. 특히 특허를 취득한 카본복합 소재 팬을 적용해 저소음과 송풍성능을 높이는 동시에 경량화를 실현했으며, 송풍팬은 개별 교체가 가능해 자가 수리를 통해 유지비를 절감할 수 있다. 송풍구 받침대 및 송풍구 회전 고정 안전핀을 적용해 장거리 이동시 송풍구 안전성을 높였으며, 용융도금 아연 프레임을 적용해 약제에 의한 부식성이 없는 반 영구적인 프레임을 구현했다.

 

HA-1100SCAIII

한아에스에스(주)
캐빈형 SS기, HA-1100SCAIII

안락한 실내공간서 안전하게 작업하는 캐빈형 SS기다. 기존 대비 100리터 용량을 늘려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콤팩트한 디자인과 자유로운 후방 시야 확보가 가능하며, 여유롭고 안락한 운전석 실내공간, 냉·온풍 시스템으로 쾌적한 작업을 지원한다. 65마력 터보 인터쿨러 디젤엔진의 막강한 파워와 770mm 고장력 알루미늄팬에 의한 완벽한 방제시스템을 갖췄다. 4륜구동, 4륜조향 및 편브레이크 시스템 및 전진5단, 후진1단, 2단 부변속 시스템으로 자동차와 동일한 주행시스템을 제공한다. 후방카메라와 후방경고음 기본 장착했다. 

 

신흥공업사 
휴립복토기(SH-S1200VBC)
 

비닐 컷팅·피복 전자동… 1인 작업 

신흥공업사는 땅속작물수확기 및 휴립복토기를 생산하는 업체로 새롭게 전자동 비닐피복기가 장착된 휴립복토기(SH-S1200VBC, SH-S1000VBC)를 출시했다. 
기존의 휴립복토기의 단순한 비닐 컷팅이 아닌 컷팅과 비닐피복을 스스로 할 수 있는 전자동피복기이다. 지금까지는 작업하는데 있어 비닐을 잡아주고 비닐을 절단하는데 인력이 필요했으나, 신흥공업사는 ‘특허 제10-1791382’에 의거해 이러한 작업을 전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장비를 개발함으로써 트랙터 운전자 혼자서 모든 작업을 가능하도록 했다. 트랙터 운전자 1인이 작업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작업할 수 있는 일일 작업능력은 약 5,000평 이상으로 숙련자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을 수 있다.

 

신화정공

신화동력파종기, SW-10

파종기 전문 생산업체인 신화정공은 1993년 설립 이래로 밭농사 기계화에 최선을 다해왔다. 대표 제품인 신화 동력 파종기 SW-10은 시설 하우스 전용 파종기로 구조가 과학적이며, 여러 단계의 과정을 한번에 진행해 인력난을 크게 해소할 수 있다. 또 인력 파종에 비해 파종 간격과 깊이가 일정해 품질이 향상되고 수확량이 증가한다. 간단한 조작으로 파종 간격을 자유롭게 조절하룻 있고 기아를 교환해 재식거리를 조절할 수 있으며 줄뿌림 및 점파가 자유롭다.

 

HG800A

황금파종기

점파식 파종기, HG800A

직파재배에서 주목받는 대표업체인 황금파종기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순수한 국내기술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황금파종기의 다목적 점파식 파종기는 파종간격과 용도의 다양성, 확장성과 보편성 등의 특징이 있다. 황금파종기는 10cm부터 120cm까지 6개 간격으로 파종할 수 있으며 흙 위뿐만 아니라 비닐 멀칭 후에도 가능하다. 또 2열 파종을 할 경우나 트랙터, 보행관리기로 여러 조를 작업할 때, 혹은 트랙터에서 인력용 1열로 사용할 때 주변에서 쉽게 빌리거나 임차할 수 있어 확장성과 보편성이 높다. 특히 사출금형 제작으로 고른 품질을 유지하고 마모가 자주되는 곳에는 열처리를 통해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