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2004SB

두루기계통상

고랑 깊게 파 장마철 침수피해 막아
논콩 전용파종기, DRP-2004SB

두루기계통상 논콩 전용파종기(DRP-3006SB, DRP-2004SB)는 콩재배 농업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배수문제와 두둑성형에 역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이다. 이 논콩 전용파종기는 고랑을 깊게(25~30cm) 할 수 있어 장마철 침수피해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로터베이터에서 유입된 흙을 두둑성형판이 충분히 받아들여 두둑을 풍성하게 형성하고, 두둑과 골 간격이 일정해 파종 후 콤바인 수확 등 기계수확작업에도 어려움이 없다. 
파종 깊이와 주간격·조간격을 조절할 수 있으며, 약제살포기능을 기본 적용했다. 각 부분의 조절은 공구를 사용하지 않고 간편하게 핸들로 바로 조절할 수 있다. 4조식과 6조식이 있으며, 1개 두둑에 2조로 파종된다. 4조식은 논콩 뿐만 아니라 밭콩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KW-1000

광원농기계

열손실 적고 시간 · 노동력 등 절감
소독기, KW-1000

열손실이 적고 시간과 노동력을 감소시키며 소독기 내부에 산소공급이 위쪽과 아래쪽에서 공급돼 시간당 100~400kg 이상 온
탕소독을 할 수 있다. 전기와 보일러를 동시에 사용해 편리하고 종자 온탕 소독기이 끝난 후 종자 발아기로 전환해 겸용으로 사
용 가능하다. 따라서 농가 농기계 구입에 있어서 매우 효율적이다. KW-1000모델은 1회 소독 시 10분당 160kg를 처리한다.

 

TKT-S100B-1

태광종합기계

좁은 과수농가 등 작업에 효율적
SS기용 퇴비살포기, TKT-S100B-1

1980년 설립이래 대표품목인 유압식 퇴비살포기를 개발 생산해 끊임없는 품질 개선과 개발에 주력을 다한 결과 수많은 특허와 유망중소기업선정 등 각종 인증을 획득했다. 태광종합기계의 주력 제품인 SS기용 퇴비살포기 TKT-S100B-1은 회전원판식으로 좁은 과수농가와 하우스농가 작업 시 효율적이며 SS기에 활용할 때 탈부착이 용이하다. 또 좌석에서 모든 제어가 가능하며, 도어개폐도 유압레버를 적용해 안전함과 견고함을 더했다. 

 

PROSA

근우테크 

알루미늄 프로파일 차체, 내구성 탁월
스마트팜 농업용 전동차 ‘PROSA’ 
 

‘프로사(PROSA)’ 레일리프트는 부드러운 가감속 컨트롤, 풋 페달 스위치로 간단히 주행조작이 가능하다. 주행속도 무단 볼륨변속(저속, 고속) 기능, 속도가 ‘0’이면 자동주차 기능은 앞선 기술력을 선보인다. 알루미늄 프로파일 차체를 사용해 습기로 인한 녹 방지에 탁월하다. 리프트 하강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급추락을 방지하는 밸브를 장착함으로써 안전성을 높였다. 하부차체 수직상하 이동으로 레일 진입이 용이하다. 리프트 최저높이는 725mm이며, 최고높이는 2m, 3.5m, 4.2m, 5m까지 출시된다. 
 

LNS-J500

엘앤에스(주)

고소 작업차 · 운반차 등 다목적 기능 소화
LNS-J500

전방향 전동차를 개선해 과수용 작업대인 LNS-J500을 출시했다. 과수용 작업대인 LNS-J500은 과수원에서 사다리가 필수인 작업인 △전정 △가지 묶기, △수분 작업 △순치기 △적과 △봉기 싸기 △수확 △운반 등 다양한 과수 작업 전반에서 작업능률을 확실히 높여주는 제품으로서 고소 작업차 기능과 운반차의 기능을 가진 유일한 다목적 특허 제품이다.
특히 고소 작업차에 없는 △기동성 △편의성 등 과수가 낮거나 좁은 지역에서도 작업(△포도 △배 △복숭아 △감 △사과 등)에 탁월함을 보여주고 있다.
고객에게 튼튼하고 안전한 운반차라는 확신을 주기 위해 핵심 부품인 모터와 기어부의 무상서비스 5년 보장을 농기계 업체 최초로 실시하고 있으며 운반차 업체에서는 유일하게 보증하고 지켜가고 있다.
엘앤에스 운반차는 농민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배터리 전동차 제품군에서 꾸준하게 특화된 제품 개발로 소형 작업기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굿포그

에스엠뿌레

분사거리 늘리고 입자크기 줄여
방제기, 굿포그

방제기 전문생산업체 ㈜에스엠뿌레의 굿포그는 기존 무선 제품과 다르게 25.9V의 모터를 적용해 분사거리를 높이고 입자크기를 줄인 제품이다. 
제품 내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을 탑재해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을 뒀으며 사용자의 편리성을 향상시켰다. 배터리 교체가 용이하도록 별도의 공간을 만들워놨으며, 약제 분사량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더욱 슬림해진 디자인으로 보관이 용이하다. 가장 큰 특징은 입자가 전보다 훨씬 더 작아졌다. 이어 3.2L 약제탱크로서 최대 분사량은 분사 시 23분이 소요된다. 인젝션 방식의 극 초미립자 분사 시스템을 갖췄다. 탱크에서 노즐까지 NON-STOP 시스템이다. 에스엠뿌레 관계자는 “필드서 농업의 고충이 무엇인지를 듣는 것을 중요시하며 농업인을 위한 제품개발에 앞으로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