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플러스

㈜원인터내셔널

신속 작업 속도 소모품 비용 절감
작업시간 단축, 퓨전플러스

기존의 네트만 투입되던 방식에서 랩이 투입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됐으며, 랩핑 암의 속도가 빨라졌고, 뒷문이 닫히기 전에 랩핑의 시작으로 소모품 비용이 대폭 절감 될 뿐만 아니라 복합기의 작업속도가 베일러와 동일해 지면서 양질의 베일을 최대한 빠른 시일에 많이 만들어 요즘처럼 불규칙한 날씨에 매우 유리한 작업기다. 작업시간의 단축이 갖는 또다른 이점은 트렉터 작동시간의 단축으로 트랙터 본체의 기계 소모를 줄일 수 있으며, 작업자의 소중한 시간을 지키는 기계다. 추가적인 기능으로 터치스크린 모니터로 작업하면 더 편리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 내장형 후방카메라 및 챔버안의 상황을 모니터로 확인 가능해 작업에러를 최소화 시킴으로써 복합기의 A/S 발생빈도를 최소화했다.

 

퇴비살포기 SMFK 시리즈

삼성농기

친환경 살포물 자유자재 살포

퇴비살포기 SMFK 시리즈

트랙터 탑재형으로서 호퍼 하부에 있는 2개의 특수 콘베어벨트와 그 사이에 위치한 이송스크류를 이용해 퇴비를 이송하는 탁월한 기능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각종퇴비 및 계분, 돈분 뿐만 아니라, 유황석회, 펠렛, 규산질, 쌀겨등 대부분의 친환경 살포물을 자유자재로 살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물성이 각기 다른 퇴비 및 친환경재제를 모두 살포할 수 있고, 살포폭, 살포량 조절이 매우 수월함이 입증됨에 따라, 공급물량 및 공급지역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아울러 퇴비의 이송부하를 최소화하고, 균일한 살포를 실현하면서, 작업성 및 정밀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켯으며, 보다 용이하게 정밀농업 및 친환경농업을 가능토록 해, 농가의 채산성을 대폭 증진시키고 있다. 한편, 전천후살포기 기종은 SMFK-600, SMFK-800, SMFK-1000K, SMFK-1000C로 구성됐다.

 

JJ-D200 (18L)

진항공시스템

보관 · 이동 편의성 향상
방제 효율 극대, JJ-D200 (18L)

비산이 적은 정밀분사가 가능하다. GPS 자동 복귀기능을 통한 착륙이 이뤄진다. 저진압 음성신호기능이 탑재돼있다. 접이식 ARM(이동 및 보관의 편리성)으로서 보관에 편리하며 방제시 이동될 때 제한되는 것이 줄었다. 탈부착식 프로펠러를 채택해 보관이 편리하다. 작물 바람에 적합한 노즐을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노즐을 택해 방제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입재기 장착이 가능하다. 

 

하우스 유동팬

대륜산업

진동 · 소음 등 최소화한 전용 케이싱 사용
하우스 유동팬

대륜산업의 신제품인 하우스 유동팬은 공기 이송 및 순환을 위한 도달거리 30m를 확보했다. 전용 에어가이드를 개발해 안정적인 도달거리를 확보했다. 기존 제품 대비 줄어든 길이로 설치가 용이하다. 
△압력 △손실 △진동 △소음을 최소화한 전용 케이싱을 사용한다. STS Bolt/Nut를 사용해 제품의 견고함을 자랑한다.
비닐하우스와 온실의 내부의 공기를 원활하게 순환시킨다. △공장 △체육관 등 역시 환기가 가능하다. 지하공간 또한 가능하며 제연설비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도장 작업시 환기 및 건조, 분진이 많이 발생하는 작업 공간에서도 환기용으로서 활용도가 높다.
대륜산업은 풍동시험장비가 구축돼있기 때문에 성능 테스트에서 보다 섬세하고 까다롭게 진행할 수 있기에 제품의 성능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대륜산업의 관계자는 제품의 성능을 최상의 성능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극한의 테스트가 요구돼 이를 충족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다는 것이 업체로서 큰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자신했다.

 

DSA-1400T3

(주)대신에이씨엠

부하적고 다양한 구근작물 수확
다목적 땅속작물 수확기, DSA-1400T3

트랙터용 다목적 땅속작물 수확기 'DSA-1400T3'는 2중 진동방식으로 부하가 적고 마늘, 감자, 양파 등 여러 가지 구근작물을 수확할 수 있다. 비닐 작업이 된 작물을 수확할 때는 1차로 앞날이 비닐을 들거나 찢어주고, 2차 뒷날이 흙과 작물을 분리하도록 구현했다.
작업 시 주의 사항으로는 수확 작업 시 트랙터에 부착 후 상부링크 로드 길이를 조절해 수확기 앞날의 각도를 조절한다. 뒤쪽의 미륜바퀴 높낮이를 조절해 작물에 손상이 가지 않을 깊이를 조절 후 미륜이 바닥에 닿도록 해 작업해야 수확기의 진동이 감소돼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마늘 작업 시 적정한 트랙터 엔진 RPM은 800~1200 사이다. 로터리 회전은 초저속 작업시 2단(750RPM), 저속작업시 3단(1000RPM)이 가장 적당하다. 고구마 작업 시에는 엔진 RPM 1400, 로터리 회전 2단~3단 속도는 저속 1단 작업이 가장 절적하다. 단 작물이나 토질에 따라 차이는 있다.
 

 

TJ-6000

(주)강농

최대 66% 인력 감축효과
마늘파종기, TJ-6000

강농의 주력제품은 마늘파종기와 감자파종기다. 마늘파종기는 풋마늘 재배법 특허 기술을 접목해 줄파종 방식으로 파종부터 피복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이는 속도의 향상뿐만 아니라 결주율 최소화 효과를 가져왔다.
트랙터 부착형 일괄 마늘 파종기 ‘TJ-6000’은 로터리, 두둑성형, 마늘줄파종, 비닐멀칭, 복토를 한 번에 작업 하는 동시에 제초제 살포까지 가능해 파종 외에 필요한 다양한 인력 감소에 효과가 탁월하다. 
작업인력 2명으로 하루 8시간 기준 3,000~5,000평 이상 파종이 가능하며, 트랙터 40~100마력까지 사용할 수 있고, 인력 파종대비 노동력을 66% 절감할 수 있음을 합천농업기술센터로부터 검증받았다.
특히 마늘을 종이에 포장한 종자줄을 그대로 매립하는 파종 기술을 접목했으며 줄파종 방식으로 결주율을 최소화했다. 재배지 환경에 따라 3~10cm까지 정밀하게 파종 깊이를 조절할 수 있어 난지형 마늘부터 한지형 마늘까지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다 
 

SBM-ES2

삼부기계(주)

자동 주행 사용자 안전성 지켜
무인 레일 방제기, SBM-ES2

시설원예 품목 전문제조 업체 삼부기계는 지난 2001년부터 레일 리프트, 로봇 방제기, 동력운반차, 동력분무기 등 다양한 시설하우스 제품을 개발 공급해왔다.
무인 레일 방제기 SBM-ES2는 삼부기계가 스마트 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제품으로 자동주행 기능과 거리계산을 통한 방제 작업으로 사용자의 안전을 높이고 작업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작물에 따라 분사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작물에 사용할 수 있다. 또 강력한 압력과 얇은 입자로 최고의 방제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간편히 조작할 수 있어 어르신과 여성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 회전 바퀴 적용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터보(T-시리즈) 로타베이터 

영진기계(주)

작업시간·연비 기존대비 최대 30% 향상 
터보(T-시리즈) 로타베이터 

영진기계(주) 터보 로터베이터는 기존 로터베이터와는 확연히 차별되는 고성능, 고효율을 자랑하는 꿈의 로터베이터다. 흙붙음 방지를 위해 특수 제작된 고무커버를 적용해 경운시 작업저항을 크게 줄여 작업시간과 연비를 기존 작업기 대비 최대 30%를 향상시켰다. 
또 균평판과 좌·․우 브라켓등에 스테인리스 철판을 사용해 흙붙음을 방지해 무게를 대폭 줄였으며, 작업기 부식도 방지해 내구성이 한층 더 강화되었다. 토질과 사용 환경에 따라 경운날을 6날형과 4날형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뛰어난 매몰성을 위해 특수 설계된 경운도 사용하였기 때문에 유기물 부식에도 도움을 주는 친환경 로터베이터다.
터보 로터베이터는 TE(고상형) 모델을 비롯해 TD, TL,  TM 모델이 출시되어 있으며, 다양한 마력대의 트렉터에서 최상의 성능으로 농민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