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 창립 10주년 기념식··· '미래전략'내세워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이 재단 창립 10주년을 맞아 ‘2030 농업기술실용화 新시장 비전 전략’을 내세웠다.

지난 3일 실용화재단 대강당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들과 약 500명의 고객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대성황을 이뤘다. 

이번에 실용화재단이 마련한 ‘新성장 비전 전략’은 지난 10년간 재단이 수행해 온 농업과학기술분야 연구개발 성과의 실용화 촉진과 더불어 농산업발전의 패러다임 전환을 희망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재단의 농업가치를 재정립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이어 미래창출 전략을 바탕으로 新비전을 ‘농업·농촌의 가치와 미래를 창출하는 선도기관’으로 제시함으로써 고객만족·혁신선도·현장중심·공감동행의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농업·농촌의 현재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선도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재단의 의지를 대· 내외에 천명했다.

재단은 이번 비전 전략과 경영목표에 입각해 주요사업별 미래상을 마련해 사업별 전략실행과제 추진 시 효과적이고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박철웅 실용화재단 이사장은 “새롭게 마련한 ‘농업·농촌의 가치와 미래를 창출하는 선도기관’이라는 新비전을 바탕으로, 오는 2030년까지 농생명산업의 경제적 부가가치 1조원 창출, 농업·농촌·대국민 공공적 편익 2,000억원 달성, 일자리 창출 누적 10,000명의 3대 경영목표를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