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1400MT-6
DP-1400MT-6

대풍농기
휴립복토기 

두둑형성, 비닐피복에 탁월해

대풍농기 휴립복토기(DP-1400MT-6)는 약제 탱크 탑재형(트랙터 50~60마력급, 약제 용량 260L)으로 땅이 좀 질어도 두둑형성 및 비닐피복이 탁월하다.
양파, 마늘, 쪽파, 울금, 더덕 등 재배에 ‘두둑성형+약제살포+비닐피복’을 단 한 번에 작업한다. 두둑 폭은 100cm~140cm, 이랑 깊이를 10~30cm까지 조절이 가능해 양파, 마늘 손이식(6조, 7조, 8조, 10조) 또는 양파 이식기(4조, 6조, 8조)에 딱 좋은 휴립복토기다. 
대풍 휴립복토기는 배토기 및 성형판에 의해 두둑이 높게 형성돼 작물의 생산량 증가에 도움을 준다. 두둑이 높게 형성되고 두둑 중앙 부위에 흙꺼짐이 없어 작물 착근(마늘, 양파, 쪽파 등)이 좋고 균일하다. 옵션품인 파종기 및 장착대를 부착하면 씨앗 파종까지 할 수 있다. 

고구마정식기(DRP-3003SR)
고구마정식기(DRP-3003SR)

두루기계통상
일체형 고구마 정식기
 

원하는 간격과 깊이로 정식 가능 

트랙터에 부착해 견인 이동하면서 ‘경운정지→두둑성형→고구마순 정식’ 작업이 동시에 가능한 일체형 고구마 정식기 DRP-3003SRN(3조)는 두둑성형 및 정식작업을 동시에 일관적으로 수행이 가능하다. 작업자가 정식기에 탑승한 상태서 이송집게에 순을 물려 정식하는 반자동 구조로 묘 손상없이 수평으로 정식되며, 경작인이 원하는 간격과 깊이로 정식이 가능하다. 가뭄에 대비해 정식과 동시에 물공급이 가능한 장치를 부착했고, 비닐 멀칭작업 등 후속 작업이 쉽도록 견고하고 풍성한 두둑형성을 위한 후방성형판 및 진압롤러를 부착했다.

승용방제기
승용방제기

광원농기계
승용방제기(KW-014)

작물조건 따라 노즐 다양하게 부착 가능

광원농기계의 승용방제기는 도구없이 간단하게 노즐의 높이와 간격을 조절할 수 있다. 작물사시의 간격과 높이에 따라 유압을 조절할 수 있다. 작물 조건에 따라 노즐을 장착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논과 밭 방제로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고압분무기 장착으로 방제 효율이 극대화됐다. 최대 10m까지 방제되며 이동시엔 접을 수 있어 편리하다. 

에어포그3
에어포그3

SM뿌레
에어포그3

노즐구 수 변경 가능 분무량 조절 용이

SM뿌레(홍기술 대표)의 에어포그3 제품은 차량 탑재형 초미립자 분사로서 단시간에 광범위한 지역의 작업이 가능하다. 강력한 시로코팬을 장착해 최대 30m까지 분사가 가능하다. 무선 리모컨 적용으로 사용 편리성이 향상됐다. 분사 노즐구 수를 변경해 분무량 조절이 가능하다. 분사구가 상, 하, 좌, 우 회전이 가능해 광범위한 지역 작업이 가능하다. 분사구 자동회전 기능이 탑재됐다. 총 6가지 자동 운전이 적용됐다. 기본 약제통 용량은 400L다. 외구노즐, 중앙노즐, 분무건 등 분사 방법을 선택해 사용이 가능하다. 

자주식 동력분무기
자주식 동력분무기

구보다
자주식 동력분무기(BSA650CE-KR)

차속연동살포장치 탑재 차속 따라 고분사 가능

BSA650CE-KR는 전작용 방제 작업기로서 20,000~30,000 만평 / 1일 높은 작업능률을 자랑한다. 최대 방제폭은 9.9~15.9m로 어떠한 작업지에서도 고능률로 방제작업이 가능하며, 자동에어컨이 탑재된 캐빈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이 가능하다. 캐빈내부에 설치된 컬러액정 스프레이네비를 통해 작업상황 확인 및 조정이 가능하며 차속연동살포장치를 탑재해, 차속에 따른 고분사가 가능하다. 또한 약재탱크를 차체 중아에 배치, 적절한 밸런스의 유지로 기체의 안정성을 높여 안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ON400BS
ON400BS
ON1000D
ON1000D

㈜온누리기계 
ON400BS, ON1000D

승용관리기와 트랙터용 붐스프레이어  

승용관리기용 붐스프레이어 'ON400BS'은 2단 자동접이식 약붐대를 운전석에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경량화와 내구성 향상을 위해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사용했고 12m의 붐대로 1회 살포범위를 극대화 시켰다. 또 재배지와 재배작물에 따라 좌우 붐대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틸팅장치가 내장됐다. 옵션으로 연장축을 부착하면 더 긴 거리도 분사가 가능하다. 900평을 10분 내에 작업할 수 있어 인력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트랙터용 붐스프레이어 'ON1000D'는 중앙집중식 약액 레버를 채택해 운전석에서 분사폭을 조절할 수 있다. 또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사용해 붐대 비틀림이 없어 초경량 붐대를 실현했다. 2중 접이식으로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DSA-1400T3
DSA-1400T3

(주)대신에이씨엠
DSA-1400T3

2중 진동방식으로 다양한 작물 수확

트랙터용 다목적 땅속작물 수확기 'DSA-1400T3'는 2중 진동방식으로 부하가 적고 마늘, 감자, 양파 등 여러 가지 구근작물을 수확할 수 있다. 비닐 작업이 된 작물을 수확할 때는 1차로 앞날이 비닐을 들거나 찢어주고, 2차 뒷날이 흙과 작물을 분리하도록 구현했다.
작업 시 주의 사항으로는 수확 작업 시 트랙터에 부착 후 상부링크 로드 길이를 조절해 수확기 앞날의 각도를 조절한다. 뒤쪽의 미륜바퀴 높낮이를 조절해 작물에 손상이 가지 않을 깊이를 조절 후 미륜이 바닥에 닿도록 해 작업해야 수확기의 진동이 감소돼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마늘 작업 시 적정한 트랙터 엔진 RPM은 800~1200 사이다. 로터리 회전은 초저속 작업시 2단(750RPM), 저속작업시 3단(1000RPM)이 가장 적당하다. 고구마 작업 시에는 엔진 RPM 1400, 로터리 회전 2단~3단 속도는 저속 1단 작업이 가장 절적하다. 단 작물이나 토질에 따라 차이는 있다.

N-600L
N-600L

엔(N)테크 
농업용 동력운반차(N-600L) 

6륜 운반차, 실용성과 안전성 높아  

국내 최초의 6륜구동으로 안전성과 실용성 갖춘 동력운반차다. 7마력의 엔진을 장착해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좌·우 구분된 편리한 조작부는 남녀노소 누구나 조작하기에 편리하다. 적재함의 리프트를 지상에서 최대 1,300mm까지 상승할 수 있다. 적재정량 500kg까지 가능해 2단 적재 시 사과박스 12개까지 적재가 가능해 농작물의 수확·이송에 유용하다. 

관리기 부착용 제초기
관리기 부착용 제초기

태창농기계 
관리기 부착용 제초기(고구마, 감자 줄기절단기)

2개 회전판 부착 두둑넝쿨 제거 최적화

체인으로 동력을 전달하고 이 동력의 입·절은 자체적으로 설계한 입·절 클러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운전 중 제초날의 높·낮이를 수시로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2개의 회전판이 부착된 제초측은 형상이 있는 두둑넝쿨을 제거하는데 최적의 형상으로 설계됐다. 작업능률은 700평을 밭고랑의 줄기를 제거하면서 작업할 수 있는 고효율의 제초기다. 고구마와 감자를 재배하는 농가라면 국내에서 생산되는 관리기에는 모두 조립이 가능하며, 사소한 충격에도 무난하게 견딜 수 있도록 강한 몸체로 설계됐고 사용수명이 타사제품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