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소통채널 마련에 최선

포럼을 마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포럼을 마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와 자동차부품연구원이 지난 20일 서울 티마크 그랜드 호텔 명동 그랜드홀에서 국내 초소형전기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대창모터스, 쎄미시스코, 마스타전기차, 르노 삼성 뿐만아니라 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디피코, KST인텔리전스, 캠시스 등 국내 초소형전기차 업체와 관련 부품업체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향후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지원 정책, 애로사항 해결 등을 위해 함께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와 자동차부품연구원은 초소형전기차 산업 현황, 이슈 및 향후 발전방안, 규제개선을 통한 초소형전기차 산업 활성화 방안, 초소형전기차 업계 애로사항 및 수출시장 대응방안 등을 발표하며 국내 초소형전기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구축과 규제개선에 따른 산업 정책 방안을 제시했다.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제조산업정책관 국장은 "초소형전기차 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정책을 검토할 것을 약속한다"며  "관련시장이 초기단계인 현상황에서 정부와 지자체, 기업의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순종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부이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초소형전기차 업체의 난제를 해결하고 정부·지자체·기업 간 소통채널이 구축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 체계적인 운영을 통한 협력과 정보 공유가 활발히 이뤄져 건강한 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