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점 서비스 기사 기술교육

대동공업은 지난달 8일부터 26일까지 2박3일씩 6회에 걸쳐 경남 창녕군의 교육훈련원에서 대동공업 대리점 및 서비스 지정점 소속의 서비스 기사를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대리점 기술교육’을 시행했다고 1일 밝혔다. 

대동공업은 상반기 및 하반기에 1회씩 전국 150개 대리점 및 서비스 지정점의 기사를 대상으로 농기계 이론 및 정비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서비스 기사의 정비 능력을 향상해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품의 기능, 조작, 관리 보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이번 교육에는 총 177명이 서비스 기사가 참석했으며 하반기 수확 시즌을 대비해 콤바인 중심의 기술 및 정비 교육을 진행했다. 대동에 20년 이상 재직한 기술 교관들이 나서 △콤바인 고장 사례 분석 및 대응 방법 △콤바인 전기 및 유압 시스템 이론 △신형 콤바인DSF85C모델 기능 및 작동법 △신형 6조 콤바인 엔진 구조 △2019년형 콤바인 개선 사항에 대한 강의 및 실습이 이뤄졌다. 특히 올 하반기 출시하는 117마력 디젤 엔진과 유압 미션을 채택해 힘이 좋으면서도 이동 및 선회가 부드러운 6조 DXM120 콤바인에 대한 교육이 중점 진행됐다. 유압 미션의 작동 원리에 대한 이해를 위해 이론 교육 및 유압 밋션을 직접 분해해 조립하는 실습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