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농업기계·성원산업, 농기계 기증
희망농업기계·성원산업, 농기계 기증
  • 이재학 기자
  • 승인 2019.08.3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대학에 퇴비살포기·그레이더 등 각1대씩
지난 13일 한국농수산대학에서 이리중 희망농업기계 대표와 김완채 성원산업 대표가 농기계 기증을 했다.
지난 13일 한국농수산대학에서 이리중 희망농업기계 대표와 김완채 성원산업 대표가 농기계 기증을 했다.

희망농업기계와 성원산업이 한국농수산대학 학생들의 농기계 실습교육을 돕기위해 농기계를 기증했다. 

지난 13일 한농대에서 허태웅 총장을 비롯해 이리중 희망농업기계 대표와 김완채 성원산업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기계 기증식이 진행됐다. 

희망농업기계와 성원산업은 이날 한농대에 ‘퇴비살포기’와 ‘그레이더’, ‘논두렁 조성기’를 각각 1대씩 기증했다. 

이리중 대표와 김완채 대표는 국내 생산 농업기계의 올바른 사용 및 전문기술을 배양하고 이를 통해 사고 없는 농업, 농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이구동성 이야기 했다. 

허태웅 총장은 “이번 기증받은 농기계를 통해 학생들의 농작업 실습을 진행해 실무 현장기술과 정확한 작동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첨단 농업기계 교육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미래 농수산업 리더를 양성하는 더욱 전문화된 대학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기증받은 농기계 등으로 한농대는 농업현장에서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농기계 실습교육을 추진해오고 있다. 한농대 학생들은 이러한 현장감 있는 농기계 실습교육을 통해 졸업 후 농산업 현장에서 첨단 농기계 활용을 선도하고, 농작업 효율성을 높여 궁극적으로 우리 농업의 생산성을 높여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