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2,000대 이상 판매 계획

대동공업(공동대표이사 김준식, 하창욱)이 국내 농기계 업체로는 최초로 캐나다 현지 법인 
‘대동-캐나다’를 설립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대동은 1993년에 북미 현지법인 ‘대동-USA’를 설립해 미국과 캐나다 농기계 시장을 공략해왔다. 현재 두 국가에 약 383개의 딜러를 통해 대동의 글로벌 농기계 브랜드인 ‘카이오티(KIOTI)’의 100마력 이하 트랙터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대동은 지난해 북미시장서 트랙터와 운반차 연간 판매 1만대를 돌파하고, 올해 북미 최대 기계딜러협회(EDA) 주관으로 진행된 딜러만족도 평가에서 7점 만점에 6.01점을 받으며 ‘골드 레벨 스테이터스(Gold Level Status)’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 성장하고 있다. 

캐나다 법인은 캐나다 온타리오주 미시소거(Mississauga, Ontario) 지역에 사무동과 제품창고 등 5,400㎡(약1,600평) 건물에 영업, 서비스 조직을 구성해 개소했다. ‘대동-캐나다’ 대표이사는 대동공업 북미유럽 총괄부문장이자 대동-USA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김동균 전무가 선임됐다.  

대동은 ‘대동-캐나다’ 설립을 통해 현지시장에서 좀 더 신속한 부품 및 서비스 대응과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딜러 관리를 바탕으로 보다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기존 딜러들과의 스킨십을 강화해 카이오티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면서 현지에 있는 우수 딜러 영입에 박차를 가해 현재 74개의 딜러망을 최대 100개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또 스포츠 마케팅 전략으로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컬링 부분 남자 금메달 수상팀인 ‘팀 제이콥스(Team Jacobs)’와 올해 다년간 후원 계약을 맺고 카이오티 트랙터의 홍보대사로 활용하고 있다. 

한편 캐나다 트랙터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2만1,000대 규모로 카이오티는 시장 점유율 약 7~8%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대동은 연간 2,000대 이상의 트랙터 판매를 목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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