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 르네상스 비전 선포식 참여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 선포식 참석자들과 함께한 박승태 대표(우로부터 7번째)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 선포식 참석자들과 함께한 박승태 대표(우로부터 7번째)

㈜에이티이엔지가 세계 일류 제품 기업으로 인정받아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 선포식’에 초대받았다. 지난달 19일 경기도 안산의 스마트제조혁신센터에서 열린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 선포식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각 부처 장관 등이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선포식을 통해 세계시장에서 활약하는 일류기업을 지금보다 두배 이상으로 늘려 세계 제조 4대 강국으로 부상할 것을 밝혔다.  

초대받은 에이티이엔지는 높은 기술력과 경쟁력으로 2018년에는 열펌프 건조기, 2012년에는 제습기로 각각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인증을 획득했다.

에이티이엔지는 데시칸트 제습분야에 대한 오랜 경험과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냉풍데시칸트)건조기, 열펌프 냉풍·열풍 건조기 등을 개발해왔다.

지난 2004년 설립해 2007년 신기술인증을 시작으로 발명의 날 대통령 표창, IR52 장영실상, 대한민국 기술대상 특별상, 녹색기술인증 금상 등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또 제네바 세계발명대회 은상, 일본·중국·미국 특허 등을 갖추며 해외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주력 모델인 하이브리드건조기는 고온에 의한 영양성분과 기능성분 변화를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건조시간을 줄여 생산량이 증가하는 동시에 유지비용까지 낮출 수 있다. 이 기술은 증발기 냉각제습과 데시칸트 흡착제습을 하나로 결합해 이뤄낸 것으로 1차 냉풍건조 후 데시칸트 로터에서 한번 더 흡착해 2차 건조를 진행한다. 이때 응축기 폐열로 데시칸트 로터의 재생부를 가열해 흡착된 수분을 탈착 재생하는 방식으로 연속 건조가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따라서 열에 의한 변형이 우려되는 농산물, 수산물, 목재 건조와 종자 저장 등에 탁월하다.  

박승태 에이티이엔지 대표는 "이번 정부 초청은 에이티엔지의 높은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남들과 같은 제품은 만들지 않겠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