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티앤아이   

4륜 구동형 승용예초기(HTI-R950-4WD)

탁월한 예초능력과 안정성 겸비 

농축산·산업기계의 선두주자 ㈜한성티앤아이가 선보이는 탁월한 예초능력과 주행안정성을 겸비한 4륜 구동형 승용예취기(HTI-R950-4WD)는 AUTO 4WD 기능 채택으로 어느 지형에서도 안전하게 작업을 할 수 있다. 
최대출력 15.5kW/3300rpm 가와사키 엔진을 탑재해 넉넉한 힘을 갖춘 회전 양날형 제초폭 950mm의 승용자주형 바퀴식 제초기다. 가스 스프링 방식으로 예취부 높이를 단계 조절 레버 조작만으로 손쉽게 할 수 있고 ,제초날 커버가 최대한 열리는 구조로 설계해 제초날 점검 및 교환이 편리해졌다. 제초날 풀리에 배진팬이 있어 깎인 풀이 쌓이지 않고 배출이 잘 되도록 했다. 또 제초날 하우징 자가 청소기능, 운전석 슬라이딩 기능, 드라이브 페달 중립 복귀 기능 등 승용 예초기 시장서 축적된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가 집결된 제품이다. 

 

한아에스에스(주)

4륜구동 승용제초기(CLIMBER10 AWD27)

운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설계

한아에스에스(주)의 4륜구동 승용제초기(CLIMBER10 AWD27)는 한국 지형에 적합한 승용형 제초기다. 제초폭 980mm로 시간당 7,500㎡ 제초작업이 가능하다. 
27마력 엔진은 강력한 고성능 파워를 자랑하며, 시속 9km의 뛰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운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설계된 한아의 제초기는 자동감지시스템을 적용해,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운전자가 하차할 경우 자동으로 엔진이 정지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상시 4륜구동으로 탁월한 등판능력 및 작업자의 안전성이 향상됐다. 최첨단 HST 트랜스미션과 GRAMMER 시트 장착으로 운전자의 체중에 따라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함으로써 작업 시 피로도 감소와 작업 능률을 향상시켰다. 또한 시트 좌우에 트윈 쇼크 업소버(shock absorber)를 장착해 운전자에게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한다. 
12V 소켓을 장착해 휴대폰 충전기 및 기타 전기 장치의 활용도를 높였다. AWD27 승용제초기는 운전자가 어떠한 작업 조건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대한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아세아텍 

승용제초기(MPM-1350HB) 

4~8㎝까지 3단계로 제초높이 조절 가능

아세아 승용제초기는 13.4kw(18hp) 뱅가드 엔진을 탑재했으며, 유압식 트렌스밋션(HST) 장착으로 변속레버 하나로 전·후진 및 변속이 가능하고, 부변속레버로 작업 및 주행속도 선택이 가능하다. 
독립된 제초클러치를 장착했으며 제초높이 조절레버로 4~8㎝까지 3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연약지반이나 한쪽바퀴가 빠진 경우 탈출에 용이한 차동자금 폐달을 장착했으며, 핸들높이를 0~8㎝까지 조절할 수 있다. Free-knife 타입의 제초칼날은 장애물로부터 칼날을 보호하며, 보조 제초데크는 경사지 및 요철에 따라 상하로 움직여 제초칼날보호와 흙날림을 방지한다. 
작업 및 주행중에 브레이크 폐달을 밟으면 전·후진 변속레버가 중립이 돼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하며, 주행안전장치가 장착돼 제초클러치 연결 상태에서 작업자가 운전석에서 일어나면 안전스위치가 작동되어 엔진이 정지된다.

 

한국구보다주식회사

논두렁제초기(GC605R-KR)
 

2면 동시제초 등 탁월한 기능 갖춰

구보다의 논두렁 제조기 GC605R-KR은 굴절식 제초 기능으로 논두렁 상단과 측면을 동시 제초 가능한 2면 제초기다. 
최대출력 4.9PS의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0.8m/s의 고속작업이 가능하다. 또 전후륜의 자주식 구동 직진성이 우수하고 두둑간의 이동이 쉬워 작업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2면 동시제초는 논두렁의 상부(300mm)와 측면(300mm)을 동시에 제초하기 때문이 작업의 효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측면의 예취부가 -5도~53도의 경사면을 자동으로 추종해 다양한 형태의 장소에서 대응할 수 있다.
ㄷ 자형의 상하 예취날로 풀을 작게 예취해 작업 흔적이 깨끗하고 예취날의 내측회전으로 중앙으로 풀을 모아 포장지로의 풀 유입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조작부는 사용빈도가 높은 조작레버를 핸들중심에 집중 배치해 차속 변속, 높이 등을 간단하게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아세아텍

관리기 부착형 제초기(AHR-650N)

체인방식 동력연결로 최대 작업 성능  

아세아 관리기 부착형 제초기(AHR-650N)는 PTO에서 작업기로의 동력연결 구조가 벨트방식이 아닌 체인방식으로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해 정확하고 안전하게 작업 성능을 발휘한다. 시중의 일반적인 벨트방식은 잦은 슬립과 낮은 동력전달효율로 인해 장초나 대다수 질긴 성질의 잡풀에서는 제초작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단점이 많았다. 이제는 확실한 파워 전달로 해머로터의 강력한 제초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오버런닝클러치를 적용해 역부하로 인한 불필요한 동력이입을 최대한 차단할 수 있어, 오버런닝에서 오는 위험으로부터 작업자의 안전을 강화했다. 미륜 높이를 큰 범위와 미세범위로 동시에 조절 가능해 제초높이의 변경이 편리하고, 제초높이 조절 구간 또한 확대돼 작업 활용 범위를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보영엔지니어링

무선 조종 동력 제초기(BYM-1200A)

자가충전으로 장기간 사용 가능

보영엔지니어링의 무선 조종형 동력 제초기 BYM-1200A는 최근 신기술농업기계로 지정받은 제품이다. 
신제품은 자체 충전기능으로 장시간 제초가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제초 중 엔진의 남는 동력으로 자가충전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으로 항상 배터리가 완충되도록 구현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한 동시에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원격조종 제초기는 작업자에게 진동, 소음으로 인한 피로감을 주지 않으며, 경사 등 위험지역에서 작업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 또 조작이 간편해 고령자와 여성도 작업이 가능하고 기계 높이가 낮아 과수나무 둥치 옆까지 제초작업이 가능하다. 
보영엔지니어링은 자체 기술 개발과 제작으로 외산 제품 대비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유)엠엔디

작물 순치기/제초기(MPA-900S)

골간격 조절 가능…2두둑부터 4두둑까지

엠엔디의 작물 순치기/제초기 4종은 기존 작물 수확 시 도구를 이용해 줄기를 제거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트랙터에 부착해 작물 줄기를 제거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고구마, 감자, 과수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은 작업폭에 따라 MPA-900S, MPA-910, MPA-920, MPA-940 4종류의 모델로 구성됐다.
MPA-900S는 작업폭이 1400mm으로 2두둑용으로 작업이 가능하다. 또 MPA-910, MPA-920은 3두둑용으로 골간격 조절이 가능한 유압식과 고정식으로 나뉜다. 
MPA-940은 줄기절단 4두둑용으로 고구마 줄기제거에 적합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