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퀄팅방식과 차별성

압축타공 · 초음파방식 커튼
압축타공 · 초음파방식 커튼

하우스 농업인들에게 선택 아닌 필수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품이 있어 화제다. 
다겹 보온 커튼 전문 생산업체인 (주)선우는 ‘압축타공방식’과 ‘초음파방식’의 다겹 보온 커튼으로 하우스 농업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다. 
국내 하우스 전용 커튼 생산업체는 전국적으로 약 80개정도다. 그 중 98%는 퀼팅(누빔)방식의 커튼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퀼팅방식의 커튼 생산은 경제적으로도 부담이 적으며, 생산량도 많아 업체에서 선호하는 편이다. 

하지만 선우는 퀼팅방식의 문제점이 많은 것을 파악하고, 생산과정이 까다롭지만 하우스 농업인들의 일의 생산성을 극대화 시켜주기 위해 개발하게 됐다. 

압축타공방식은 솜을 결속해 최고의 인장력을 유지한다. 보온층과 배출층을 완전분리해 물이 흡수돼 저장되지 않고 배출층으로 빠져나가게끔 만들었다. 때문에 보온이 항시 유지가 되는 것이 용이하다. 
타공층으로 습기가 조절돼 작물에 물떨어짐이나 커튼 처짐현상이 적다는 것이 특징이다. 
초음파방식의 커튼은 결속해 바느질 구멍을 최소화 시켰다. 에너지효율화사업으로 지정한 보온율 70%이상 제품군으로 열손실을 최소화 시켰다. 기존 퀼팅방식의 실 올 품림현상을 본환해 초음파방식으로 단점을 최대한 보완했다. 

(주)선우 관계자는 “파이프, 비닐을 비롯한 커튼과 같은 시설 기자재 유통에 있어 비윤리적인 시장형태를 보이고 있어 안타깝다”며 “당장의 현실적인 이익을 쫓기 위해 희망의 끈을 놓지않고 열심히 하고 있는 업체들까지 피해를 입는 일이 앞으로는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설기자재 연구개발 관련 정부정책 또한 개선됐으면 하는 바램”이라며 “기술력을 갖춘 업체들도 자금이 없어 개발을 못하고 있기 때문에 산업 발전 측면에서 정부에서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