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딜러확충 긍정적 기여
TYM-USA, 제2 유통 센터 구축

동양,미국물류센터구축
동양,미국물류센터구축

동양물산기업㈜의 미국법인인 ‘TYM-USA INC’는 지난달 18일 미국 텍사스주 벌레슨카운티에 있는 콜드웰에 유통 센터를 설립하고 오픈 축하 행사를 가졌다.

TYM-USA는 현재 미 동부 노스캐롤라이나 윌슨 지역에 본사와 유통 센터를 두고 미국 전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데, 이번 텍사스 배송 센터 개설로 미국 내 소형농기계 최대 시장인 텍사스 지역에의 판매 확대는 물론 미 중서부 지역으로 제품 배송의 효율성을 크게 증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유통 센터가 설립된 콜드웰 지역은 휴스턴 항구로부터 1시간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물류의 흐름과 비용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장소라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동양물산기업 관계자는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제2 배송 센터 개설로 성장하고 있는 TYM-USA의 판매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동시에, 제품과 부품의 공급 조달 기간을 대폭 줄여 서비스품질을 향상하는 데 크게 도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텍사스 지역에 위치한 대형 딜러들에 대한 만족도가 증대될 것이고, 이러한 인프라 확충은 해당 지역의 신규 딜러 확충에도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기대했다.

동양의 콜드웰 유통 센터 오픈 행사에는 지역 상공회의소와 금융권 주요 인사가 참석하는 등 향후 센터 운영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동양물산기업㈜는 매년 1만5,000대 이상의 트랙터와 관련 작업기를 미국에 공급하고 있으며, 물류 인프라 확충과 제품 차별화 및 다각화로 미국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