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352(국내용)
MT352(국내용)

 

 LS엠트론 (경제형)

 경제형 MT3시리즈 

합리적 가격으로 경제적 부담 줄여

로더와 조이스틱 기본제공… 작업편의성 강화

LS엠트론은 동급성능 대비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경제형 MT3시리즈 47마력과 52마력을 출시한다.
MT3모델은 높은 유압양력(1,100kgf)으로 다양한 작업기를 부착할 수 있다. 또 무거운 작업기도 들어 올리기에 충분한 힘을 갖췄으며, 전·후방에 설치된 8개의 보조유압밸브는 동급 최다 개수로 여러 작업기를 편리하게 부착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연료탱크는 52L로 동급 최고의 용량을 자랑한다. 장시간 연료 보충 없이도 충분한 작업이 가능하며, 만충시 약 5시간 작업을 지속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사용자 중심의 작업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로더 조이스틱과 캐노피(햇빛가리개)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기본 장착된 조이스틱은 작업기를 쉽게 제어할 수 있는 동시에 조작시간을 단축시켜 높은 작업 능률을 기대할 수 있다.

대동공업_RX590
대동공업_RX590

 

 (주)대동공업  (경제형)

 RX590VC

높은 작업 효율·운전자 피로감 최소화

고연비와 작업효율성… 다양한 자동화 기능 갖춰

RX590VC는 60~70마력대 모델로 구성된 RX트랙터 시리즈의 경제형 모델이다. 실시간 연비 모니터링
기능 '모니터(Monitor)5'을 채택했으며 뛰어난 작업 성능과 다양한 편의 사항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RX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저매연, 저소음, 저연비의 대동 커먼레일 티어(TIER)4 엔진에 실시간 연비 모니터링까지 더해 연비 효율을 극대화했다.
작업 성능에 있어 전방 4개, 후방 6개로 채택된 유압 포트로 다양한 작업기를 부착해 작업할 수 있다. 3점부 승강력이 1.7톤에 달해 무거운 작업기도 거뜬히 들 수 있다. 여기에 수평제어, 견인·경심 제어, 턴업·백업 기능, 오토 피티오(AUTO PTO), 작업상태 저장기능 등 작업 시 유용한 다양한 자동화 기능을 채택해 작업 효율을 높이고 운전자의 피로감을 최소화했다.
이밖에 RX590VC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채택했다. 블루투스 스테레오 채택해 스마트폰과 연동한 핸즈프리 기능으로 작업 중에도 쉽게 통화뿐 아니라 음악 청취도 할 수 있다. 겨울철 시동성을 높이는 연료 히터, 보관 시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는 배터리 차단 스위치, 야간 작업에 용이한 전반 LED 작업등도 탑재했다.

TE48+TE58
TE48+TE58

 

 동양물산기업(주) (경제형)

 TE 시리즈 

경제형 모델에 캐빈까지 알찬 트랙터

영농비 절감과 고객 감사의 마음으로 개발

동양물산기업은 올해 새롭게 경제형 TE 시리즈를 선보인다. 동양물산기업 관계자는 "이번 경제형 제품은 영농비 절감과 고객 감사의 마음으로 마련한 것"이라며 "회사 및 대리점의 마진을 포기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과 성능, 가격을 모두 만족하는 전천후 트랙터"라고 설명했다.
신제품 TE시리즈 트랙터는 총 3종으로 'TE48' 48마력 트랙터, 'TE58' 55마력 트랙터, 그리고 신규 개발된 캐빈을 장착한 'TE58C' 55마력 캐빈 탑재 트랙터로 이루어져 있다.
기존의 작업기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편의사양으로는 전자식 계기판과 외부포지션 레버, 트레일러 소켓, 듀얼파워 소켓 등이 장착돼 밭작업, 논·수도작, 하우스,로더 작업까지 가능하다.
TE 시리즈 트랙터는 성능은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춘다는 개발 목적에 맞춰 동종사 대비 가장 낮은
최저 가격을 자랑한다. TE48이 1,850만원, TE58이 2,200만원, TE58C가 2,500만원에 공급된다.

국제A5800트랙터
국제A5800트랙터

 

 국제종합기계(주) (경제형)

 A5800 중형트랙터 

고급 옵션을 기본 사양으로 구성

고성능에 가격은 반값… 최고의 가성비 구현
  
국제종합기계(주)는 A5800트랙터를 올해 2월 새롭게 출시했다. A5800트랙터는 2018년에 국제가 반값 시장을 주도했던 A4800의 라인업으로 논·수도작, 대형하우스, 로더 작업까지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 다목적 만능 트랙터다.
A5800은 성능은 높이고 가격을 반값으로 낮춰 가성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엔진은 58마력의 여유있는 힘으로 다목적 트랙터 중에서는 동종사 대비 최대 마력이다.
주요 특징으로는 중대형 고급 트랙터에 들어가는 파워셔틀레버와 전방4포트, 후방 6포트, 후방 외부실린더와 외부작업기 조절버튼을 기본을 적용했으며 양력은 동급 최대인 2톤으로 대형작업기를 부착해 작업해도 부하가 적어 효율이 높다. 이밖에 작업시 회전이나 후진할 때 로터리가 자동으로 상승하는 턴업, 백업의 성능을 기본으로 채택했고 클러치조작 없이 변속이 가능한 디클러치 레버, 로더 조이스틱, 마우스형 PTO 조절버튼까지 고급 기능을 기본 사양으로 구성했다.
다양한 고급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지만 가격은 2,450만원으로 동급 대비 반값으로 구입할 수 있다.
국제종합기계 관계자는 "주요 고급 편의 사양을 유지하면서 가격은 반값으로 낮춘 점은 타사가 따라올 수 없는 부분"이라며 "향후에도 농기계 구입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원가 혁신과 기술 혁신을 지속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A5800트랙터는 2월말부터 국제 전국대리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L54H(JPEG)
L54H(JPEG)

 

 구보다코리아 (경제형)

 L시리즈 트랙터 

기존 기능에 가격 낮춘 만능 트랙터

사용자가 직접 수리 가능…유지관리비 절감

하우스 작업 및 로더나 작업기를 사용한 밭 작업 등에서 활약하는 구보다의 L시리즈 트랙터는 강력한 구보다 엔진과 자동화 기능 등으로 보다 신속한 작업속도가 가능하다.
L시리즈는 특유의 강력한 내구성으로 수명이 길고 사용자가 직접 점검해 수리할 수 있는 구조로 유지관리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L시리즈 트랙터는 다양한 최신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변속조작 없이 출발부터 최고속까지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한 DDT(Dual Drivetransmission)가 탑재(L45H/54H제외)됐다. 또 유압양력의 향상, 작업기의 승하강 시 PTO의 회전을 조정하는 안심PTO, 종래기 대비 20% 향상된 와이드 캐빈 등으로 작업효율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밖에 버튼 하나로 작업진행이 가능한 원터치 경운모드, 정도 높은 ST몬로 등 기존 자사 고급기의 기능도 다수 탑재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부터 새롭게 선보인 L45H/L54H(기계식 밋션 사양) 트랙터는 가격을 낮추고 기존의 기능들을 모두 탑재해 가격 부담을 완화하고 선택의 폭을 넓혔다.

YT345
YT345

 

 얀마코리아(주) (경제형)

 YT트랙터 시리즈 

최적 속도 선택, 시간 단축·비용 저감

신현 커먼레일 엔진…강력한 힘과 저연비 실현

얀마 YT 트랙터는 신형 커먼레일 엔진을 장착해 강력한 힘과 저연비를 실현했다. 최신 커먼레일 엔진은 기존 엔진에 비해 중저속 영역에서의 토크를 대폭 향상해 이랑쟁기 등 견인력을 요하는 작업이나 굴취작업, 경운작업에 있어서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조작레버가 팔받침에 집중 배치했고 각종 정보의 확인과 설정을 간단히 할 수 있는 '컬러모니터'를 채용하여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성능이 한층 개선된 'e-CONTROL' 시스템은 작업부하에 따라 엔진 회전과 차속을 자동으로 제어하기 때문에 능률 좋은 고정도의 작업을 할 수 있고 연비도 기존 모델 대비 20% 향상했다.
또 각각의 작업에 맞게 엔진회전과 차속의 상한을 설정할 수 있는 'AB모드' 기능은 작업기를 교환했을 때, 번거로운 설정을 할 필요가 없어 간단한 조작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엔진과 미션, 수평제어 등 각 컨트롤러를 통신회로로 묶어 종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통신 기능은 작업 상황에 적합한 퍼포먼스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변속 단수가 없이 무단으로 작동되는 I-HMT 미션은 각기 다른 작업에 적합한 최적의 속도를 선택해 작업할 수 있어 작업시간 단축과 생산 비용 저감에 공헌한다. 또한 변속 시 충격이 없어 마무리 작업을 더욱 깨끗이 마무리할 수 있다.

XP7102 트랙터
XP7102 트랙터

 

 LS엠트론 (고급형) 

 XP 시리즈 

원격제어 등으로 편의성 극대화

국내최초 파워시프트 적용… 버튼으로 8단 조작 가능

XP트랙터 시리즈(86~102마력)가 국내최초 파워시프트 장착해 2019년 신모델로 출시된다.
LS엠트론은 102마력 풀옵션 모델에 파워시프트 시스템을 장착한 고급형 신모델을 선보인다. 버튼조작만으로 주변속 8단을 변속할 수 있고 변속 감도조절 다이얼로 운전자가 원하는 변속을 9단계로 설정할 수 있어 로더 작업 등 전·후진 반복이 많은 작업에 효과적이다.
10.1인치 대형 모니터를 장착해 작업 중 시안성을 확보했다. 대형 모니터에는 트랙터 작업정보, 진단 및 관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DMB, 오디오, 블루투스 등으로 쾌적한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원격시동 및 원격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키를 기본사양으로 채택했다. 원격시동기능을 활용해 겨울철 예열을 할 수 있으며 후방 히치의 승·하강 조정도 원격으로 가능해 작업기 장착시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후방 밸브에 파워비욘드 밸브를 적용해 랩핑작업과 히치 승·하강 동시 작업이 가능하다.  

대동공업_트랙터_PX1300
대동공업_트랙터_PX1300

 

 (주)대동공업 (고급형) 

 PX1300 

강한 힘으로 전후방 동시 작업 가능

유압펌프 추가… 랩핑·집게 작업 동시 진행

125마력의 대형 트랙터 PX1300은 유압 승강력이 3,600kgf에 달해 랩핑기 등의 대형 작업기를 손쉽게 들 수 있다. 특히 유압 펌프를 더 추가해 일반적으로 2대의 트랙터가 각각 진행하는 집게 및 랩핑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시간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전후방 각각 6포트씩 총 12개의 유압 포트와 집게 작업에 필수인 3펑션 조이스틱을 채택해 다양한 작업기 사용이 가능하다.
트랙터 후방에 작업기를 부착하는 톱링크, 로워 링크, 수평 실린더의 성능을 개선해 안정감을 높였다. 톱링크는 트랙터 내부 및 외부에 작동 레버가 있는 유압식 톱링크를 채택해 손쉽게 작업기를 부착할 수 있다. 3점부 링크의 강성을 약 20%, 수평 실린더의 양력을 약 76% 증대해 사이드 모어 등의 대형 작업기를 부착해도 트랙터 균형을 유지해 더욱 안정적인 작업을 할 수 있다.
연료 소비율도 뛰어나다. 작업 상황에 맞춰 최적의 엔진 운전을 구현하는 전자제어식 티어(TIER)4 엔진에 최소 연료 사용을 유도하는 실시간 연비 모니터링 기능인 '모니터(Monitor)5'를 채택했다. ‘모니터5‘ 는 자동차와 같이 트랙터 계기판에 실시간 연비 평균 연비 연료 총 사용량 주행 속도 표시 에코 가이드 램프가 표시되며 작업 중 트랙터 연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TS125
TS125

 

 동양물산기업(주)  (고급형)

 TS125 

높은 저속 토크·강력함으로 경쟁력 갖춰

수평 · 감도 · 높이 · 제어, 작업조건 맞춰 조정

TS125 동양 트랙터는 129마력의 친환경의 커먼레일 Tier4 엔진인 독일제 도이츠 전자제어 엔진을 채택했다.
높은 저속 토크와 강력한 힘으로 동급 마력대비 경쟁력을 갖췄으며, 수입 제품 수준의 성능과 낮은 고장율로 인한 만족도 향상으로 2018년 생산기대 완판을 달성했다.
Bosch 전자 유압제어 시스템을 채택해 최대 4,300kg의 양력을 발휘해 다양한 작업기를 안정적으로 부착할 수 있다. 회전상승, 후진상승 및 작업기 높이에 따른 오토 PTO 작업을 제공하며 주행 중 작업기 출렁거림을 억제해 트랙터의 내구성을 높이는 동시에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 수평, 감도, 높이 제어를 운전자의 특성과 작업 조건에 맞춰 조정할 수 있고 작업조건에 관계없이 작업기의 수평을 자동으로 제어한다.
원활한 연료공급을 위하여 연료쿨러를 적용, 어떠한 기후변화에도 연료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엔진 성능향상과 엔진 효율 증가로 인한 작업효율 극대화를 기대 할 수 있다. 고효율의 3중필터 방식의 에어크리너는 트랙터의 내구성 향상은 물론 먼지가 많은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TS125는 대형 트랙터임에도 불구하고 동급 트랙터 중 가장 작은 회전반경을 제공해 협소한 공간에서도 작업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32단의 전후진 셔틀은 간편한 전후진 조작과 클러치를 조작하지 않고도 전후진 제어가 가능하며 대용량 180리터의 연료탱크는 한번 주유로 장시간의 작업이 가능하다.

LUXEN1100
LUXEN1100

 

 국제종합기계(주) (고급형) 

 LUXEN1100 대형트랙터 

수입트랙터에 견주는 편의성 제공

존디어 풀파워 엔진 채택… 유지비용 절감 탁월

국제종합기계(주)는 117마력, 111마력, 101마력, 91마력대의 라인업으로 무장한 럭센 대형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그중 117마력의 럭센1100 트랙터는 국내 최초로 존디어 풀파워 엔진을 채택해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또 풀파워 엔진은 높은 효율로 유지비용 절감 효과가 있어 가성비가 높다.
무선 스마트키를 제공해 버튼시동과 외부에서 무선으로 시동이 가능하며 후방 작업기도 무선으로 조정할 수 있다. '4 윈도우 파노라마 캐빈'은 더 넓어진 유리창과 와이드형 캐빈에 후방카메라를 기본으로 장착해 넓은 시야로 작업할 수 있다. 로더 작업시에는 썬루프를 통해 로더를 최대로 올렸을 때도 상단부 확인이 가능하고 전방 본네트에 장착된 상하 멀티 작업등과 캐빈 작업등은 전방 10개, 후방 4개로 야간 작업에 유용하다.
또 후방 작업기 부분에는 대형 유압실린더를 장착해 4.2톤 이상의 유압양력으로 강력한 후방 견인력을 자랑한다. 특히 트랙터 전장 길이와 전폭 길이는 동급 최대의 길이로, 험난한 작업에도 안정성 있게 작업할 수 있으며 타이어와 휠의 확장으로 습전 작업에서도 부하가 적도록 설계했다. 
이밖에 20도 이상 회전되는 좌우 회전식 시트, 속도 미세조절 다이얼, 냉온장고 기본장착, 외부 버튼식 PTO 조작, 초저속 장치, 배속턴, 파워셔틀레버, 최고급 미션 등 다양한 옵션을 채택해 수입트랙터 수준 이상의 편의성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M5-101SE
M5-101SE

 

 구보다코리아 (고급형)  

 M5시리즈 트랙터 

해외서 내구성과 편의성 인정 받아

농작업 시 필요한 다양한 편의 기능 탑재

M5시리즈는 북미와 유럽에서 내구성과 편의성을 인정 받은 차세대 트랙터다.
직선과 곡선의 밸런스를 살리고 작업자의 시야확보를 최우선으로 생각한 디자인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Tier-4 배기가스 규제에 적합한 구보다 신형 V3800엔진을 탑재했고 DPF와 SCR을 콤팩트 하게 기체 내부에 수납했다. 또 운전석 우측으로 조작부를 집중 배치하고 유압셔틀레버의 핑거 터치화로 조작이 편리하다.
이밖에 엔진 회전 수 변동을 억제, PTO 회전수를 일정하게 유지해 안정된 중저속 작업을 돕는 파워모드, 엔진회전수를 설정해 핸드 엑셀의 조정없이 선회나 진동이 심한 작업 시 에도 회전수설정이 가능한 엔진 회전 메모리 기능 등 농작업 시 필요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이와 함께 프로를 위한 편의기능을 탑재한 SE의 사양(경사지 수평제어, 배속턴, 듀얼 스피드)을 별도로 판매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YT5101A-D
YT5101A-D

 

 얀마농기코리아(주) (고급형)  

 하프크로롤러 YT트랙터 

저진동 주행으로 안정적 작업 가능

다이나믹한 고출력… 부드러운 무단변속 채택

얀마는 우천 직후에도 적기를 놓치지 않고 거의 모든 작업이 가능한 하프크로롤러 타입 2종을 출시했다. 
하프크로롤러 사양의 YT5101A-D(101PS), YT5113-D(113PS)는 후륜이 크롤러로 구동되는 방식으로 일반 휠타입 트랙터에 비해 견인력이 우수하고 습전에서도 여유로운 작업이 가능하다.
크롤러 구동형 트랙터는 현재 국내에서 얀마가 유일하게 공급하고 있다. 일반적인 휠 방식에 비해 차륜의 접지 면적이 넓어 차륜에 의한 포장 훼손이 적다. 또 비가 그친 직후 습전 작업이 가능해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계획한 일정에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다.
후륜의 접지장이 길기 때문에 포장의 요철에 따른 상하 흔들림이 적어 여러 가지 작업을 안정된 자세로 할 수 있다. 저진동으로 고속주행이 가능해 쾌적한 승차감으로 작업이 가능하다.
고급형에 적용된 캐빈은 전면과 양 출입문에 이음매가 없는 곡선의 일체형 유리를 채용해 330°의 시야각을 확보했고 캐빈 공간도 기존 모델에 비해 25% 넓어져 기분 좋은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 방진프레임 구조의 채용에 따라 진동과 소음을 대폭 경감해 장시간 작업에도 신체에 부담을 줄여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