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모 강원고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담당 교관
농업기계교육사업 종합평가회서 농식품부 장관표창 수상

박경모 강원고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담당 교관
박경모 강원고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담당 교관

지난해 123일 진주시 경상남도 농업기술원에서 150여명의 지방농촌진흥기관 농기계담당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2018 농업기계교육사업 종합평가회에서 박경모 강원고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담당 교관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05년 기간제로 시작해, 2010년 강원도 감자종자진흥원 입사 후 다시 2014년 농업기술센터로 전입해 약 8년 동안 강원 고성군 지역에서 농민들의 안전교육을 책임져 온 박 교관은 농민의 안전을 책임지겠다는 생각으로 지금까지 달려왔지만, 이는 동료들이 있었기에 모든 것이 가능했다동료들의 지원 없이 혼자였다면 이루지 못할 것들이 많았을 것이라고 동료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했다.

그는 최근 농기계 임대사업에서 일하는 것에 대한 처우개선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일 한 만큼 인정을 못 받는 것 같아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일에 대한 책임의식이 떨어지는 현실이라며 현재만을 생각하면서 일을 하지 않고 10년 후 본인의 모습을 생각하며 일하면 잃어버렸던 책임의식이 다시 생길 것이라 믿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새로 시작하는 농업인 안전교육 및 자가정비교육을 고성군에서 처음으로 시행하게 됐다며 최근 안전사고가 늘어나고 있음에 따라 제때 잘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올해 만큼은 고성군 지역의 농업인들의 안전사고가 제로에 가깝도록 안전중시교육 프로그램으로서 농민들에게 다가갈 의사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