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 오래 타는 꿀팁 전수합니다”
“농기계 오래 타는 꿀팁 전수합니다”
  • 김영태 기자
  • 승인 2018.12.0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동, 농업 유튜버와 농기계 자가정비 교육영상 제작

대동공업(공동대표이사 김준식, 하창욱)이 농업 유튜버 ‘농사직방’과 함께 농기계 자가 정비 교육 영상 ‘농기계 오래 타는 꿀팁 시리즈’를 제작·배포한다.


‘농사직방’은 강영수 이장(40), 서종효 이장(32), 유경호 이장(29)이 공동 운영하는 B급 농업 예능 컨셉의 농업 버라이어티 채널이다. 3명의 이장은 대구시 수성구에서 체험 농장 ‘희망토’를 운영하면서 지난해 2월 유튜브에 농사직방 채널을 열어 농작물 재배법부터 요리법까지 농업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정보성과 오락성 있는 영상을 매주 제작해 공개하고 있다.

대동공업은 농기계 고장 및 성능저하를 방지하고 장기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농기계 사용 전후의 자가 정비 및 점검 방법에 대해 농민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농사직방과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첫번째 제품으로 트랙터를 선정해 5편에 걸쳐 △트랙터 세척 △엔진 오일 교환 △연료필터 정비 △엔진 점검 △미션 오일 교환을 주제로 한 ‘트랙터 오래 타는 꿀팁 시리즈’ 영상을 제작했다. 대동공업 소속 20년 경력의 농기계 기술 및 서비스 교관과 3명의 이장이 출연해 교관으로부터 트랙터 운전부터 시작해 관리 및 보관 방법과 요령까지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는 내용으로 영상은 전개된다.

이번 ‘트랙터 꿀팁 시리즈’ 영상은 한편 분량이 3~5분이고 예능감을 더해 짧은 시간 내에  재미있게 자가 정비를 배울 수 있다.

이 영상은 대동공업의 기업블로그(blog.naver.com/daedongblog) 및 공식 유튜브 채널, 농사직방 유튜브 채널에 공개돼 있다. 대동공업과 농사직방은 내년 초까지 ‘콤바인 꿀팁 시리즈’와 ‘이앙기 꿀팁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