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브라' 자동사다리, 높은 내구성과 경량화 실현

문상현 상현하이텍 대표
문상현 상현하이텍 대표

자동사다리 전문 생산 기업 상현하이텍의 '코브라' 자동사다리는 열처리된 특수강으로 가볍지만 내구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상현하이텍은 1t 차량용부터 포크레인용까지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주력모델인 고급형 ‘A-6000’은 아토스 특수강이 사용된 모델로 상하차 중량 총 15t까지 버틸 수 있다.

길이는 4m로 구현해 지게차, 콤바인, 트랙터 등 대형기계도 사용할 수 있다. 적재함의 내구성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트랙터 등 대형기계를 싣고 급커브나 고속주행을 하면 사다리 갈비나 나무판이 손상되지만 코브라 적재함은 이를 완전히 보강했다. 특히 로우더 받침과 바퀴 지지대는 전부 특허받은 제품으로 상현하이텍 제품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특허 진행 중인 아웃트리거는 올해 하반기 신제품으로 제품 안전성을 더 높이는 옵션이다.

S-6000 모델은 핀 4개와 경첩 2개를 제거하면 간단히 사다리를 탈착할 수 있다. 문상현 대표는 "S-6000은 특히 농협에서 많이 구매한다"며 "방제철에는 사다리를 제거하고 방제기를 싣고, 평소에는 사다리를 사용해 A/S 등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S-6000 모델도 아토스 특수강을 사용해 내구성이 강하며, 중앙다리를 추가하면 15t 이상의 무게도 견딜 수 있다.

문 대표는 "상현하이텍의 모든 제품은 본사에서 제작과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며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